2020/03에 해당하는 글 63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문화이슈/사회|2020. 3. 31. 18:01
반응형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코로나 완치자가 늘어나고 있지만 지역사회 집단감염 사례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대구와 경산 요양시설에서 수차례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60대 이상 고령층에서 사망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때문에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 온라인 개강이 확실시 되었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밤사이 의정부성모병원에서 80대 환자가 코로나 확진을 받게 되면서 병동이 폐쇄 됐습니다. 문제는 이 환자가 입원한지 보름이 넘은 환자여서 감염 경로가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환자는 이 병원 8층 일반병실 1인실에서 결핵 치료를 받아왔다가 29일 발열 증상이 나타나 진단 검사를 받았고 30일 밤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간호사 1명, 환자 2명, 간병인 4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병원은 확진자가 거쳐간 응급실과 8층 병동에 한해 즉각 코호트 격리 했으며 8층 병동의 의료진, 간병인, 보호자 등 512명에 대한 진단 검사를 실시했고 7명의 추가 확진자 외 나머지는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이들과 밀접 접촉한 의료진 등 직원 49명과 일반 환자 13명은 자가격리 조치 했으며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집단 감염이 발생하자 진단 검사를 의료진 등 직원 전체로 확대했으며 역학 조사 결과를 토대로 확산이 우려되면 병원 전체를 폐쇄할 방침입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대구 제2미주병원에서는 이미 70명이 감염된 데 이어 환자 53명과 병원 종사자 5병 등 58명이 추가 확진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확진자만 133명에 이르는데 청도 대남병원 집단감연 120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폐쇄병동이 대부분인 제2미주병원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어떻게 유입됐는지 확인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 29일 75세 남성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4시간만인 30일 오전에 숨지기도 했습니다. 반면 이번에 사망한 확진자는 동두천 거주자로 지난 10일 고관절 골절로 동두천성모병원에 입원했다가 폐결핵이 발견돼 의정부성모병원 응급실 1인실로 이송됐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지난 15일부터 8층 일반병실 1인실로 옮겨 치료를 받았으며 고관절 수술을 하루 앞둔 29일 발열 증상이 나타나 코로나 검사를 진행한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 코호트

이번에 확진을 받은 여성과 달리 4시간 만에 사망한 남성은 두 차례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이후 발열과 호흡곤란 증세가 나타나 진행한 세 번째 검사에서 확진이 됐고 결국 사망했습니다. 역지 정확한 발병 원인은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