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오징어게임2에 나올 추억 놀이들

반응형
728x170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결국 글로벌 인기 드라마 1위를 기록하며 음악, 영화 산업에 이어 전 세계인이 한국 추억 놀이에 빠져있는 이색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다양한 게임 중 특히 '뽑기' 열풍은 전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반응형

감독도 배우도 '오징어 게임'이 이렇게 까지 뜰 줄 예상하지 못했지만 현재는 그 인기를 몸소 체험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드라마 조연들 조차도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폭증을 기염하는가 하면 최근 이정재를 비롯해 박해수, 정호연, 위하준 등 주여 연기자들이 미국 인기 토크쇼 '지미 랜런 쇼' 출연 소식까지 전해졌습니다.

 

 

오징어게임 흥행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과 함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오징어게임 2'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한때 오징어게임이 무한도전 표절한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 됐지만 실제 아이디어를 낸 박명수의 쿨한 응원과 함께 잠시 이슈로 묻혀졌답니다. 이제 최근 급겨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오징어게임2에 나와줬으면 하는 한국 추억 놀이에 대해 알아볼께요.

 

 

1. 다방구

다방구는 주로 노을이 지는 저녁 무렵 가로등에 불이 켜질 때 하는 게임인데요. 보통 가위바위보로 술래를 정하고 술래가 전봇대 앞에서 눈을 가리고 다른 친구들은 100초 동안 숨어 있어야 합니다.

 

100초 시간이 지나고 술래가 숨어 있는 친구를 찾으러 다니는데 술래에게 잡히면 전봇대에 손을 대고 있어야 해요. 술래가 숨은 친구들을 모두 찾아내면 술래의 승리 반면 술래를 피해 도망 다니던 친구가 전봇대에 다방구를 외치면 잡힌 친구를 살릴 수 있답니다.

 

 

2. 사방치기

사방치기의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이고 지역마다 모양이 다릅니다. 어떤 곳은 두 다리를 붙일 수 있는 구름을 만들기도 해요.

 

게임 방법은 돌맹이를 1번에 올리고 왼 다리를 들고 오른다리로 2번 부터 마지막 칸 까지 선을 밟지 않고 돌아 2번에서 1번 위치에 놓인 돌을 줍는 단순한 게임이에요. 보통 7번 8번 칸 위에 하늘 칸을 만들어 뒤를 돈 상태에서 돌을 던져 돌이 위치한 땅을 자기 땅으로 만드는데 의외로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랍니다.

 

 

 

3. 딱지치기

대표적인 추억의 놀이인 딱지치기는 종이를 딱지 모양으로 접어 상대의 딱지를 쳐 뒤집는 단순한 게임 입니다. 일반 종이보다는 여러겹을 쌓은 신문지, 달력, 엄마들이 보던 잡지 등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예전 아버지 시절에는 신문지로 딱지를 만든다음 물을 묻힌 상태에서 장독 아래에 딱지를 두고 말리면 딱지가 훨씬 딱딱하고 무게감이 생겨 당시에는 최강 딱지로 극히 일부만 아는 히든 아이템이라고 불렸답니다.

 

 

4. 땅따먹기

운동장 바닥에 네모나, 동그라미를 크게 그리고 돌멩이 하나를 주워옵니다.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는 것이 첫 번째인데요. 게임 방법은 돌멩이를 쳐서 선을 긋고 3번 안에 자신의 영역에 돌멩이를 넣으면 자신의 땅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땅의 절반 이상을 먹으면 게임에서 이기게 됩니다.

 

이것도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3번 돌을 튀길 때 상대방의 땅 영역을 지나 자신의 영역에 돌멩이가 들어오면 상대방의 땅을 먹을 수 있기도 합니다.

 

 

5. 동대문을 열어라

술래 두 사람이 손을 마주잡고 양손을 들어 문 형태를 만들고 노래를 부르면 문 사이로 친구들이 지나가게 됩니다. 노래가 끝나면 술래가 손을 내려 다음 술래를 잡는 형태의 놀이 입니다.

 

 

6. 여우야

오징어게임2가 나오면 가장 유력한 놀이로 선택이 될 수 있는 '여우야' 술래가 등을지고 앉은 상태에서 친구들이 술래와 2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라고 부르면 술래가 '밥먹는다' 라고 외치면 친구들이 '무슨 반찬'이라고 화답하고 술래가 무슨 반찬이라며 노래를 주고 받습니다.

 

이후 친구들이 죽었니 살았니 라고 묻고 여우가 '살았다' 라고 외치면 친구들은 자신을 쫓아오는 술래를 피해 출발 선 밖으로 도망쳐 모두 탈출하면 성공 술래에게 잡히면 다음 게임 술래가 됩니다.

 

 

7. 한 발 뛰기

바닥에 출발 선을 긋고 한 발로 가장 먼저 게임을 시작하는 친구가 한 발 뛰기를 합니다. 이때 술래는 친구들보다 한 발 덜 뛰게 되는데요. 만약 한 발 덜 뛴 술래의 손에 친구들이 닿으면 아웃 그렇지 않으면 친구들은 술래를 피해 금을 밟지 않고 출발 선까지 다시 돌아오면 됩니다.

 

 

 

노래는 대박 얼굴만 잊혀진 가수

원 히트 원더는 한 개의 싱글 음반으로 큰 흥행을 거둔 가수를 가리키는 요즘식 말이며 가장 경쟁이 치열했던 90년대 중반 가요계에는 '반짝 스타' 라는 말로 불렀습니다. 신인 가수를 발굴해 기

honeytip2017.tistory.com

 

 

학생회장 출신 엄친아 연예계 데뷔후 49억 펜트하우스 구입 근황

그룹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차은우는 이미 데뷔 전부터 온라인을 통해 팬덤을 갖고 있었습니다. 외모가 갖춰지며 수많은 여학생들을 가슴을 떨게했던 고등학생 이전인 중학

honeytip2017.tistory.com

 

 

태국 여행 중 현지인 추천 한국인이 체험한 최고의 스파

태국은 아시아 최고의 건강한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그란데임과 잘 확립된 스파 시장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몰려들게 할만큼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푸켓

honeytip2017.tistory.com

 

 

신화 에릭보다 인기많던 김동완이 팬을 잃어버린 실수

그룹 신화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6인조 보이그룹으로 1998년 1세대 아이돌 등장과 함께 데뷔해 현재까지 멤버 그대로 탈퇴나 이적, 교체 없이 원년멤버 그대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최장수

honeytip2017.tistory.com

 

 

걸그룹 외모 청하 닮은꼴 배구선수 이진 근황

여자배구 간판스타 김연경이 국대 은퇴 선언 이후 최근 온라인상에서 주목받고 있는 유망주가 있습니다. 고등학생때부터 출중한 외모로 주목도가 남달랐던 선수는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소

honeytip2017.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