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림질 초보를 위한 노하우 6가지

반응형
728x170


남편의 와이셔츠를 다려본 경험이 있습니까 가정에 분명히 존재하는 다리미와 다리미판. 언제부턴가 어렵고 귀찮다는 이유로 세탁소에 맡기는 경향이 많아 졌습니다. 혹은 처음부터 다림질에 관심을 보이지 않은 주부들도 계실겁니다. 연간 다림질에 들어가는 비용이 생각보다 가계에 미치는 영향이 많다는 걸 생각하면 오늘이라도 다리미를 손에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1. 물을 채울때 깔때기를 이용하라


스팀 다리미의 물을 투여하는 입구는 생각보다 작습니다. 초보들에겐 한번에 들이 붓는게 쉽지 많은 않은데요. 고민하지 말고 그냥 깔때기를 이용하면 물을 흘리지 않고 손쉽게 첫 번째 단추를 끼울 수 있게됩니다.






2. 스탠드형 다리미판을 준비한다


가격 부담 때문에 좌식형 다리미 판을 구입하는 경향이 많은데 특히 초보들에게는 상당한 무리가 갑니다. 어께 결림과 허리 통증 등 익숙하지 않은 다림질에 고통마저 호소 한다면 아마도 다시는 다리미를 손에 잡을 일이 없을거라 확신을 합니다.


헤드가 있는 다리미판을 구입하시고 다리미 코드를 콘센트에 꽂은다음 미묘한 철분 냄새가 나면 다리미를 들어 철판에 물을 살짝 튀겨보세요. 지글거리며 끓어오르면 다리미는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3. 다림질은 양손을 모두 사용한다


올바른 다림질은 한쪽 손으로 옷의 끝부분을 잡아 고정을 하면서 옷의 형태가 곧게 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주름이 생긴 부분에선 특히 살짝 위쪽으로 잡아 당겨가며 주름을 완전히 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다림질 순서를 기억하자


사람마다 다림질을 하는 방식은 다릅니다. 다만 공통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정한 순서는 있습니다. 먼저 앞판, 소매, 팔, 등판 순으로 진행이 되지만 딱히 이렇게 하라는 법칙은 없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5. 고수의 다림질 영상


백번 설명을 해도 한 번 보고 이해하는 것이 더 빠를때도 있습니다. 다림질 고수의 영상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다림질이 완성되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영상은 두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영상은 다리미 판이 없을 때 사용 방법이구요. 아래 영상은 다리미 판을 제대로 활용한 영상으로 가정식 스팀 다리미로 다림질을 하는 영상입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보다보면 충분히 이해가 가실거에요.





6. 다림질의 완성은 정리


다림질이 끝이나면 우선 플러그를 빼고 10분정도 방치를 합니다. 다리미 바닥의 열은 생각보다 쉽게 빠지지 않는답니다. 이때 항상 다리미 곁을 지키고 계세요. 만약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엄마의 행동을 따라하려는 호기심이 있기 때문에 다림질이 끝나고 완전히 정리가 될 때까지 여유를 두고 지켜봐야 합니다.


무심코 다리미를 바닥에 내려 놓거나 엎어지면 큰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우울증 극복하는 7가지 방법

 자폐증 아이에게 사랑으로 다가가는 방법 7가지

 아이 성장을 방해하는 ADHD 수면 장애 치료방법 10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