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슈가맨2 아담 탄생과 루머, 세상엔 없는 사랑 음원 역주행

반응형
728x170

슈가맨2 아담 탄생과 루머, 세상엔 없는 사랑 음원 역주행


슈가맨2 원빈 닮은꼴 가수의 정체는 국내 최초 사이버가수 아담 이었습니다. 삐삐와 PCS가 유행하고 천리안, 나우누리와 같은 인터넷이 보급되던 시절 모션인식과 합성으로 구성된 사이버가수의 등장은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사이버가수 아담 프로필


나이 : 20세

학력 : 카이스트 98학번 명예학생

데뷔 : 1998년 1집 세상엔 없는 사랑, 1999년 2집 바램

신장 : 178cm 68kg

형액형 : 0형

성격 : 물, 밝고 구김살 없는 맑은 성격의 소유자

좋아하는 음식 김치찌개

싫어하는 음식 : 생선 요리는 끔찍하다



사이버가수 아담 탄생 배경


아담의 탄생 배경의 시초는 1996년 세계 최초로 일본에서 다테 쿄코라는 사이버 가수가 만들어 졌고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국내도 1세대 아이돌 등장과 함께 삐삐, PCS 등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문화의 격변기를 맞고 있던 시기 국가에서도 벤처 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했고 그중 '아담 소프트'라는 벤처 기업이 주목을 받습니다.




국내 최초 사이버가수 아담을 만들기 위해 아담 소프트는 적은 인력으로 당시 획기적인 기술이었던 모션 인식 기능과 최고의 그래픽 디자인을 선보이며 정부의 지원으로 탄력을 가한 하나의 프로젝트 였습니다.


아담 1집 GENESIS '세상엔 없는 사랑'은 음반 발매와 함께 2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게임속 캐릭터가 TV 모니터에 등장해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하나의 이슈로 작용하기 충분한 요소 였습니다.





슈가맨2 아담 활동이 부진했던 이유


사이버가수 아담의 센세이션은 엄청났습니다. 정규 1집 소식이 알려지고 정부의 지원을 받아 홍보 활동 역시 대형 가수들 못지 않는 활동을 펼쳤고 1집 제네시스 테이프가 출시되면서 앨범은 순식간에 팔려나가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기술력 부족으로 인해 광고사가 원하는 콘티 한 줄을 만들기 위해 일주일을 밤새야 했으며 모션인식 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입모양은 큰 오점으로 남았기에 인기에 비해 활동이 부진했습니다.






아담 루머와 사망설


사실 사이버가수 아담의 탄생 배경을 비롯해 흥행이 가능 했던 건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도 한 몫을 했지만 애절한 목소리와 감성으로 부른 1집 '세상엔 없는 사랑'이 중요 키워드 였습니다.


아담은 CF에 출연을 할 만큼 큰 성과를 이뤘지만 대중들의 기대치에 비해 기술력이 현저히 부족해 1998년 1집에서의 영광이 2집에서는 그 빛을 발하지 못했습니다. 아담이 사라지자 아담이 바이러스 때문에 사망했다 혹은 바이러스 사망으로 안철수 백신연구소에 갔다는 등 각종 루머가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20년만에 아담으로서 무대에 서는 가수 박상철


당시 아담의 모션과 노래를 담당 했던 가수 박성철은 계약 당시 아담 실체 발설 금지 조항이 있어서 자신이 아담의 노래를 불렀다는 말을 어디서도 하지 못했습니다. 아담이 추억으로 남겨지고 20년만에 처음으로 무대에서 '세상엔 없는 사랑'을 열창하는 박상철


인간 아담 박상철은 현재 일본에서 제로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무척 생소하지만 일본에서는 정상급 가수들이 서는 무대에 등장할만큼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2세대 사이버가수 루시아, 사이다


아담의 흥행이 자극제가 된 것일까 1세대 사이버가수 아담의 뒤를 이어 2세대 사이버가수 루시아와 사이다도 등장을 합니다. 아담에 비해 그래픽적이 요소는 좋았지만 노래에서 흥행을 거두지 못하고 짧은 가수 활동을 끝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아담 부활


국내최초 사이버가수 아담 사망설이 있은지 16년만인 2016년 4월 사이버가수 아담 리부트 콘서트 관련 기사가 등장합니다. 아담 리부트 라는 제목으로 2016년 말 콘서트가 개최된다는 내용은 있었지만 그에 대한 자료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다만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탄생된 사진을 찾을 순 잇었습니다.





사이버가수 아담 리부트 2016년 버전


현대적인 감각을 한 껏 살려낸 아담

실존하는 인물처럼 과거와는 너무나 다른 그래픽 효과를

적용해 멋지게 탄생을 했습니다




슈가맨2 아담 1집 세상엔 없는 사랑

노래방에서 정말 열창했던 곡인데 슈가맨 방송을 통해

다시 들으니 정말 명곡으로 들립니다

음원 역주행 가능할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