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퀴아오 복싱 대결 조세호 마동석 변신 유재석 오뚜기 매치

반응형
728x170

무한도전 멤버들이 복싱 전설 파퀴아오와 대결을 붙습니다. 복싱 역사상 8체급 석권 통합 챔피언으로 무하마드 알리와 같은 영향력을 갖춘 인물입니다. 매니 파퀴아오는 WBC 슈퍼 웨터급 챔피언 출신으로 현재 필리핀 상원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화기애애한 모습으로 파퀴아오와의 대결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으나 세계 챔피언을 상대로 평범한 무도 멤버들이 상대하기에는 역부족 마동석, 긴팔원숭이, 오뚜기와 같은 핸드캡으로 무장하고 복싱 전설 파퀴아오와 맞서게 됩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을 비롯해 조세호가 파퀴아오와의 대결에 참여를 합니다. 무한도전 6인의 파이터는 1라운드 2분씩 총 6라운드로 대결이 진행되며 전혀 예상하지 못한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파퀴아오와의 대결에 임하게 됩니다. 예고편 만으로도 손이 보이지 않을만큼 빠른 핵주먹의 연타에 몸저 누울것 같은 무한도전 멤버들



파퀴아오는 17살에 링에 올라 8체급 우승은 물론 4체급 연속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 54승 2무 4패를 기록하며 38번의 KO승을 기염하는 필리핀의 전설이자 영웅으로 추대되는 인물입니다. 빈민가에서 태어난 전설의 복서는 78년 12월 17일생으로 166cm라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세계 타이틀을 거머쥐게 됩니다. 이후 2009년 필리핀 하원의원으로 당선 현재는 필리핀 상원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무한도전 파퀴아오 복싱 대결에서 파퀴아오는 붉은색 글로브와 헤어밴드 같은 색상의 팬츠를 입고 멤버들을 상대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룰대로 진행을 하게되면 불보듯 패할 것이라는 건 당연하기에 핸디캡을 제공했는데요. 조세호는 근육질 마동석이라는 핸디캡 제공 파퀴아오의 강력한 핵펀치 데미지를 완화 시켜주게 되며 양세형은 긴팔원숭이 핸디를 적용해 긴 사정거리로 무장해 대결에 임합니다.





덤덤한 표정을 짓던 파퀴아오의 반응이 독특하게 변한건 무한도전 제작진의 필살기 절대 쓰러지지 않은 오뚜기로 변한 유재석 입니다. 무게추를 가운데로 잡고 유재석을 중심점에 둬 오뚜기 처럼 절때 쓰러지지 않는것이 포인트 덕분에 예기치 못한 전개로 인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시키겠다는 의도 역시 보여지는군요.




무도 멤버들의 다양한 변칙 공격에도 불구하고 스포츠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는 파퀴아오의 모습이 기대되는 가운데 경기전의 순한 인상과는 달리 전투에 임하는 병사처럼 순식간에 표정을 달리하는 파퀴아오를 상대로 가장먼저 대결에 임하는 무한도전 멤버가 누구일지 관심이 주목됩니다.





무한도전 멤버들과 파퀴아오와의 대결은 지난해 12월 무한도전 수능편과 연계가 됩니다. 제작진이 선정한 수능 기준 점수에 미달하게 되면 벌칙으로 파퀴아오와 대결을 해야한다는 것을 가볍게 들었던 멤버들이 본격적으로 제작진이 마련한 무대에서 복싱 전설과의 매치가 성사된 것.





매니 파키아오 그는 누구인가


1978년 12월 17일 필리핀 키바웨에서 태어났으며 1995년 프로에 입문 플라이급에서 시작을 합니다. 3년만인 98년 WBC 플라이급 타이틀을 따내고 다시 3년만에 슈퍼밴텀급을 따내며 7년만인 2008년 슈퍼페더급 챔피언이 됩니다. 그해 6월에는 라이트급 세계 챔피언으로 4체급 연속 타이틀을 석권합니다.


다시 그해 12월과 이듬해 2009년 5월 라이트웰터급 매치에서 승리를 거머쥐며 5체급에이어 같은해 11월 8체급 석권이라는 복싱 역사상 최초의 기록을 달성하며 전설이 됩니다. 2009년에는 5월 필리핀 선거에서 하원의원에 당선이 되었고 그의 은퇴는 2016년 4월 10일 라스베이거스에서 티모시 브래들리와의 타이틀전에서 심판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두며 은퇴를 하게 됩니다.




빈민가에서 태어나 거의 영화와 같은 스토리를 써나가고 있는 그의 일생은 필리핀 국민 영웅으로 대두되며 현재 필리핀 상원의회 의원으로 정친인이자 기업가로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파퀴아오와의 대결은 6일 무한도전 방송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며 이날 마동석으로 변신한 조세호의 모습에 관심을 가질 것 같습니다. 최근 무한도전 6번째 멤버로 조세호가 거론되는 가운데 지난 수능편부터 꾸준히 무한도전에 출연중인 그가 이변을 만들 수 있을지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