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앱 설정 방법 2가지

반응형
728x170



윈도우10 설치 이후 가장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평소 사용하던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 Microsoft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이 되어 있는 불편함 일 것입니다. 그 밖에 음악 플레이어, 사진 뷰어, 비디오 플레이어 등 평소 사용하지 않던 프로그램을 재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개본 앱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인데요. 두 가지 방법이 있으며 사진 첨부를 통해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기본 프로그램을 재설정 하실 수 있답니다.






1. 윈도우10 사라진 인터넷 익스플로러 찾는법


우선적으로 찾아야 할 것은 윈도우10 환경에 맞춰져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평소 사용하던 익스플로러 변경을 하는 부분인데요. 우선 익스플로러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검색창에 <Explorer>을 입력





돋보기 모양이나 빈 검색창에

explorer을 입력하시면 상단에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작업표시줄 고정> 항목을 체크해 주세요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기본 앱 설정변경


자주 사용하던 프로그램으로 기본 프로그램을 변경해 볼 건데요. 알기쉽게 하나하나 풀어서 설명을 할테니 잘 따라와주세요. 우선 시작 버튼을 눌러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창에서 앱 (설치 제거, 기본값)을 선택해주세요





왼쪽 메뉴창에서 <기본 앱>을 선택하시면 현재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3. 입맛대로 원하는 기본 앱 변경


우선 KMPlayer, 곰플레이어와 같은 비디오 플레이어 부터 크롬, 스윙브라우저 등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를 합니다. 그런다음 변경하고 싶은 기본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자신이 원하는 목록이 나타나고 선택과 함께 기본 앱이 변경이 됩니다.








4. 제어판을 통해 기본 프로그램 변경


설정창을 통해 쉽게 변경을 했지만 자주 사용하는 제어판을 통해서도 기본 프로그램 변경 뿐만 아니라 연결된 프로그램 설정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기본 프로그램 변경 고급 버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검색창을 통해 제어판에 접속합니다.








화면 오륵쪽 상단 범주를 선택해 <작은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세분화 된 화면에서 <기본 프로그램>을 찾아 선택합니다




기본 프로그램 설정 (파일 형식 및 프로토콜을 열 때 사용할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합니다) 창을 선택하세요





왼쪽 프로그램 창에서 변경을 원하는 프로그램 선택 후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때, 알집, 곰플레이어와 같은 경우 프로그램에 연결되어 있는 프로토콜을 설정과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해보면 결코 어렵지 않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잘 모르는 부분이라 해서 겁먹지 말고

하나하나 따라해보세요




< 꿀팁 추천글-TOP3  >

 비싼 스마트폰 1500만원짜리 솔라린 출시

 레고로 만든 생동감 넘치는 고양이 작품

 동화속 세상을 현실로 만든 나무위 오두막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