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구분 방법 7가지

반응형
728x170


과일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일까 일반 쓰레기일까 사골뼈, 파인애플 껍질 어떻게 분류를 하시나요. 2013년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실시와 함께 음식물 쓰레기는 비료나 동물의 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외는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되는데 실수로 잘못된 쓰레기를 배출하면 적게는 5만원 많데는 100만원의 과태료를 물어야 하기에 제대로 알고 버려야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의 차이를 쉽게 구분하자면 동물의 사료로 사용 여부로 나뉘게 됩니다. 과일 껍질 중에도 사과, 귤, 바나나와 같이 부드럽고 무른 것들은 음식물 쓰레기 이지만, 호두, 밤, 파인애플 처럼 딱딱한 것은 일반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1. 과일껍질 - 음식물 쓰레기


포도, 배, 바나나, 사과와 같은 사료로 쓰일 수 있는 부드러운 껍질은 동물이 먹을 수 있기에 음식물 쓰레기가 되지만 밤, 호두, 땅콩, 파인애플 껍질은 단단하기 때문에 동물들이 먹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됩니다.








2. 동물뼈, 달걀 껍질 - 일반 쓰레기


사골뼈, 등뼈, 달걀 껍질 처럼 딱딱한 것은 동물이 먹고 소화를 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됩니다.








3. 차, 한약재 찌꺼기 - 일반 쓰레기


차나 한약재 찌꺼기는 무르기도 하고 질기기도 하지만 쓰임새나 종류가 워낙 다양해 사료나 퇴비로 사용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됩니다. 이때 무게와 부피를 줄이기 위해 건조 후 분쇄해서 버리면 좋습니다.








4. 생선가시, 조개, 소라 껍데기 - 일반 쓰레기


생선뼈 역시 단단하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되고 조개, 소라 껍데기, 갑각류 껍데기 역시 일반 쓰레기로 분류







5. 과일 씨, 채소 껍질 - 일반 쓰레기


자두, 복숭아, 살구 등 과일 씨 역시 단단합니다. 양파, 옥수수껍질, 미나리 등 수분이 없고 마른 껍질도 음식물 쓰레기에서 제외 모두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됩니다. 한가지 반전, 수박 껍질은 수분이 많고 영양분이 풍부해 음식물 쓰리게로 분류








6. 비계, 내장 - 일반 쓰레기


가장 헷갈리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먹는 음식이고 무르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포화지방산이 많아 퇴비나 사료로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말려서 분쇄를 한 다음 일반 쓰레기로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7. 1회용 티백, 고추장, 된장 - 일반 쓰레기


1회용 티백은 먹지 못하므로 당연 일반 쓰레기. 고추장과 된장은 먹을 수는 있지만 퇴비로 사용될 수 없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분류가 됩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손없는날 이사 장점과 단점 대처방안

 집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6가지 - 공기정화 인테리어 효과

 아프리카 여행에 필요한 7가지 정보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