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공주 러브송 컬러링 주인공 근황 - 카이스트 입학 영국 BBC 입사

반응형
728x170

7공주 세이클럽, 싸이월드 유행시절 2G 전화기 컬러링 베이비로 히트. 7명의 귀여운 소녀를 의미하는 7공주라는 이름으로 가요계 데뷔 Love Song 러브송은 발매와 함께 90만장 판매고를 올리며 당시 화제의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OST 눈의꽃의 아성을 누르고 컬러링 부문 1위 달성. 7명의 어린 소녀들이 성인이 되어 슈가맨에 돌아왔습니다.




슈가맨2 출연한 Love Song 러브송의 주인공 7공주는 2004년 데뷔 당시 평균나이 7.8세 제일 막내가 6살 14년이 흐른 2018년 어느덧 대학생이 되고 사회인이 된 7공주는 평균나이 21.86세 어린 꼬마 소녀가 아닌 숙녀가 된 7명의 7공주


화면상에 보이는 실루엣 등장에 소름이 끼칠만큼 감동이 전율했으며 음원 역주행을 바라봐도 될만큼 지금 들어도 손색없는 맑은 음색으로 이제막 데뷔한 신인 아이돌 느낌 물씬 풍기는 7명의 여성이 된 7공주





스마트폰이 아닌 PCS와 터치폰 세대가 처음 컬러링이라는 부가서비스를 찾으며 어린 소녀의 목소리로 독특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던 7공주. 전화왔다 메세진데 속았지, 전화왔숑, 아프냐 나도아프다 등 목소리 하나로 전국민을 들썩이게 했던 소녀들



컬러링 히트 이후 목소리로만 전해들었던 소녀들이 7공주라는 이름으로 가요계 데뷔를 합니다. 당시 7공주 데뷔 조건이 큰 이슈가 됐었는데요. 키 150cm 이하 10세 이하라는 기준과 어느정도 외모와 끼를 봤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7공주 데뷔 동기로는 동방신기, 슈퍼주니어가 있으며 GOD 젝스키스 등과 같은 시기에 활동을 했습니다. 데뷔 연차로 따지면 1.5세대 아이돌과 동급인데 하지만 가장 나이가 많았던 오인영 양이 당시 초등학교 3학년 이하 멤버들의 발음 문제 때문에 오인영에게 노래 대부분의 분량이 넘어갈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유치원에서 합창 연습을 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연습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발음 연습에 할애했어야 했고 연습생 기간에는 포즈 하나 잡기 위해 엄마들이 발을 동동 굴러야 했을만큼 7공주의 인기는 엄청났습니다.


전국에 엄마들이 7공주 처럼 딸을 키우고 싶어했고 일부 학원에서는 7공주 프로젝트라며 춤과 안무를 가르키는 곳이 있는가하면 있지도 않은 7공주 처럼 만드는 방법이라며 네이버 지식인 창이 도배가 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7공주 근황에 대해 어린시절 함께 동고동락 하며 무대를 섰던 7공주 였지만 해체 이후 서로의 근황을 모른채 살다가 SNS가 활성화 되며 온라인을 통해 서로의 근황을 알고 친분을 쌓았다고 합니다.



20세 이상 평균 연령이 올라가며 멤버들 모두 대학생으로 재학중이며 막내 박유림이 카이스트 18학번으로 입학 예정이며 맏언니 오인영이 서강대학교 졸업 예정과 함께 영국 BBC 저널리스트 합격을 하는 기쁨을 맞이합니다. 합격 소식이 있던 시기에 슈가맨 출연 제의가 들어오며 겹겹상을 맞이하게 된 오인영



슈가맨 제작진이 조금만 늦게 섭외를 하려 했다면 오인영의 해외 생활로 인해 무산이 될 뻔했다고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슈가맨 7공주는 데뷔 당시 연령 제한 때문에 음악 방송 출연은 할 수 없었지만 폭발적인 반응과 인기 덕에 행사에 자주 나타나는가하면 북한에서도 공연을 했답니다. 싸이월드, 세이클럽 문화가 대중화 되며 앨범 외 음반 수익이 상당했던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슈가맨2 출연 7공주 해체 이유는 데뷔 이전부터 컬러링 베이비로 주변에서 재능을 알아보고 어린 소녀들을 데뷔 시키기 위한 여정이나 2004년 7공주 데뷔 이후에 폭발적인 국민적 관심속에 또래 아이들이 하고 싶은 대부분의 것들을 포기하고 살아야 했습니다. 


14년전 지금처럼 사교육 열풍이 심하지 않았던 때이기에 친구들과 방과 후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았지만 공부도 할 수 없고 친구들과 놀수도 없는 힘겨움이 7공주 해체의 주된 원인이 됩니다.




7공주 러브송 뮤직비디오 영상





슈가맨2 오마이걸 러브송 영상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해도 될만큼 14년이 지났지만 결점없는 무대를 선보이며 어린시절의 추억마저 선사했던 7공주. 데뷔당시 발음도 힘겨워 보이며 귀여움으로 국민적 사랑을 받은 소녀들이 벌써 성인이 됐다니 신기하고 뭉클하네요. 슈가맨2 방송 이후 7공주 Love Song 음원 역주행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