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콜라 우울한 우연 모기야 슈가맨2 시대를 앞서간 혼성그룹 - 김송 김영완 박준희

반응형
728x170

콜라 우울한 우연 시대를 앞서간 전설적인 그룹이 슈가맨2 7회에 소환됐습니다. 김건모 핑계의 핑계걸로 등장한 김송, 1992년 눈 감아봐도 곡으로 데뷔해 유명 그룹 피쳐링을 맡았던 박준희. 1세대 댄스가수로 박남정과 친구들을 비롯해 엄정화 백댄서와 코요테 객원멤버 참여로 유명했던 김영완과 같은 전설들의 소환




혼성그룹 콜라 김영완 박준희 김송 등으로 구성된 팀으로 1996년 우울한 우연을 데뷔를 하며 큰 반응을 얻게됩니다. 콜라 데뷔 당시 워낙 쟁쟁했던 과거 이력을 갖고 있어 1세대 아이돌 HOT 조차도 데뷔 시기를 잠시 늦출만큼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우울한 우연은 베이베복스 곡으로 알고 있지만 콜라의 곡을 리메이크해 히트를 시켰을 뿐 원조는 콜라 '우울한 우연' 입니다. 아쉽게도 콜라는 대형 소속사가 주목하고 있었던 기대치보다 낮은 평가를 받으며 1세대 아이돌들의 등장과 함께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콜라 멤버 박준희는 슈가맨 파일럿 초대 슈가맨으로 등장을 했었습니다. 당시 출한 한 달을 앞두고 만삭의 몸으로 슈가맨에 소환 큰 반응을 얻었는데요. 슈가맨 시즌1, 2 합쳐 두 번 출연은 박준희가 처음 당시 방송 이후 딸을 낳게됐고 현재 4살이며 건강하게 자라고 있답니다.



박준희는 1992년 눈 감아봐도 데뷔를 했는데 당시 흔치 않았던 '여고생 가수'라는 타이틀과 함께 책받침 스타로 알려졌지만 사실은 국내 최초 여성 래퍼 입니다. 좋아하는 장르와 다른 부분에서 인기를 얻게되자 스스로 은퇴를 결심 이후 드렁큰타이거 피처링, 클론 꿍따리샤바라 피쳐링과 음악 활동으로 내실을 쌓게됩니다.






책받침 스타 박준희만 대단한 것이 아니라 콜라 리더 김영완 역시 YG 양현석 회장이 인정하는 세기의 춤꾼으로 불렸던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1980년대 대한민국 춤꾼으로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던 박남정 그와 함께 나이트클럽 등에서 전설이라 회자되던 이주노, 양현석, R.ef 박철우, 박남정과 함께 김영완이 거론됐습니다.


해외에서 유행하던 브레이크 댄스를 마치 군무처럼 완벽하게 소화하며 언더에서 오히려 이름이 높았던 김영완은 콜라 이후 엄정화와 함께 포이즌, 초대, 몰라, 페스티벌, 다가라 등에 함께 했으며 이후 코요테 객원가수로 잠깐 활동을 했습니다







콜라 김영완 근황으로 현재 홍대와 강남에서 클럽 20년째 운영하고 있는데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유명 클럽이라고 합니다. 빅뱅 승리가 운영하는 클럽과 근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김송은 강원래 와이프로 살고 있지만 1994년 독특한 레게 스타일을 구사한 김건모 핑계 곡의 '핑계걸'로 등장하며 단번에 인기를 끌게 됩니다. 당시 김송의 코디를 강원래가 해줬다는데 시대를 앞서갔던 독특함에 주목 이후 콜라로 데뷔를 합니다.





슈가맨2 출연한 혼성그룹 콜라 하면 '우울한 우연'과 함께 모기야 라는 시대를 앞서간 곡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1세대 아이돌이 대거 등장하던 시대에 1집 앨범이 생각보다 히트를 치지 못하자 모기야 라는 후속곡을 파격적인 안무와 의상을 내세우며 일대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콜라 모기야는 김송이 삭발을 하고 박준희 역시 파격적인 스타일을 구사하며 중독성 있는 후크송으로 정식 음반 판매량은 생각보다 저조했지만 길보드 차트에 있어서 크게 히트하며 최신인기 가요 상위에 꾸준히 랭크되는 곡이었습니다.


혼성그룹 콜라의 패착은 시대를 너무나 앞서갔으며 자신들이 추구하던 음악적 성향과도 살짝 맞지 않았습니다. 더구나 1세대 아이돌이 대거 등장하며 기성 가수들의 무대가 점차 폭이 좁아지며 당시 대형 가수급임에도 불구하고 역사속으로 사라졌던 비운의 길을 걷게된 그룹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