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슈가맨2 김상민 YOU 근황 경민대학교 전임교수

반응형
728x170


슈가맨2 김상민 YOU 근황 경민대학교 전임교수


평균 3옥타브 고음 끝판왕 슈가맨2 김상민 근황



2002년 9월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출연해 4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으로 스틸하트 She's Gone (쉬즈곤)을 열창하며 단번에 대중들의 관심을 끌게됩니다. 99년도 대중음악 대부분이 락발라드에 치우쳐 있던 당시 소름돋는 고음으로 남자들의 자존심을 건 승부를 일으켰던 명곡의 주인공



전설의 4옥타브 김상민


음악이라는 장르에 제대로 된 발성이나 체계적인 시스템이 부족했던 시절 목청껏 내지르는 고음 위주의 노래에 있어서 김상민은 듣기 좋은 고음 따라하고 싶은 평균 3옥타브의 초고음을 내지르며 남성들의 마음을 뒤흔들었습니다. 목소리 좀 크다는 이들 때문에 노래방 애창곡에 랭크되기도 했는데요.




슈가맨2 3옥타브 정체는 김상민


1998년 인하대학교 교내 가요제 대상 수상과 함께 가수로서의 길을 찾게된 김상민은 이듬해 1999년 정규 1집 Until 앨범을 내며 데뷔 2집 Face, 3집 Message 등을 발표하며 인지도를 쌓게 되지만 대중들의 눈에 확 들어오는 한 방이 부족했습니다.



2002년 윤도현의 러브레터 출연과 함께 재조명 받는 김상민


김상민은 알음알음 정규 3집 앨범을 잇따라 출시하지만 대중이 주목할 만한 요수가 부족했습니다.

2002년 윤도현의 러브레터 출연을 했고 당시 국내에서는 따라부르고 싶지만 아무나 할 수 없다던 스틸하트 쉬즈곤을 부르며 단번에 연예매체는 물론 신문에 기사가 실리면서 대중들의 급격한 관심을 받게 됩니다.






김상민 1973년11월2일 생으로 46세 입니다. 172cm 64kg 신체 1999년 1집 앨범 Until 데뷔를 했고 1993년 인하대학교 화학공학과에 입학 98년 교내 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 이후 Memorability 라는 정규 앨범이전 곡을 발표 이듬해 정규 앨범을 냅니다. 본격적인 방송활동은 2002년9월14일 윤도현의러브레터 20회에 출연 쉬즈곤을 불렀고 이후 뮤직뱅크, 이소라의 프로포즈 등 방송을 통해 두각을 드러냅니다.





강한 임팩트를 남긴채 실용음악과 전임교수로 재직한 김상민


락발라드가 대중 가요에서 히트를 기록하고 있을때 퍼포먼스나 중독적인 멜로디 보다는 강한 임팩트를 남겼던 김상민.

시작부터 고음 끝판왕으로 재조명을 받으며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이어 2년간 각종 방송과 콘서트 활동으로 더 없는 인기덤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2003년에는 MBC 드라마 다모 OST 숙명 앨범에 참여를 했지만 이후 대중들의 시선에서 점점 멀어져 갔는데요.




시작이 너무 강렬했기에 이후에 발표한 앨범이 다소 약했던 부분도 있었고 더구나 체계적인 아이돌들의 연이은 등장으로 김상민이라는 가수에 대한 기대치가 현저히 낮아가기 시작합니다. 


공중파 방송에서 더이상 모습을 찾아볼 수는 없었지만 종종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며 근황을 알렸던 김상민.




김상민 슈가맨2 출연이후 MBC 복면가왕 출연 가능성


김상민의 슈가맨2 출연은 기정 사실화 되었습니다. 

네티즌들의 끊임없는 추적끝에 예고 영상에서 힌트를 따올 수 있었는데요. 김상민은 2009년 가요계 활동을 끝으로 상명문화예술대학원 실용음악과 석사로 졸업. 2년뒤 2011년 서울종합예술학교 실용음악과 전임교수로 재직하며 현재 2013년부터 경민대학교 실용음악과 전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 10년전 방송가에서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으로 무대를 장식했던 그가 10년이 지난 2018년 슈가맨2 출연 소식이 전해졌는데 과거의 소름끼치는 고음을 엿볼 수 있을지 무척 기대가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