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그콘서트 박남정 인기 양현석과 이주노 백댄서 고용

반응형
728x170


개그콘서트 박남정 인기 양현석과 이주노 백댄서 고용


개그콘서트 대화가필요해 코너에 가수 박남정 출연



80년대 소방차 전영록과 함께 가요계 획을 그은 가수 박남정

가수라기보다 딴따라 취급을 받던 시절 화려한 퍼포먼스와 중독성 있는 춤 실력을 바탕으로 등장과 함께 스타금 인기를 한 몸에 받았던 박남정. 신문 1면에는 한국의 마이클잭슨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국내 1대 소녀팬덤을 가지고 있었던 전설의 가수



88년 로봇춤 신드롬의 주인공


1988년 서울올림픽으로 전국이 뜨겁게 달아오를 시기 미국 팝 시장에서나 나올법한 로봇춤을 추며 88년 '아 바람이여'로 화려하게 데뷔한 박남정. 80년대 후반 클럽댄스계 선두주자로 작은키에 비해 흑인들의 춤을 완벽하게 구사한 최초의 댄서




최초였고 최고였던 가수 박남정


88년 아 바라밍여 데뷔와 함게 로봇춤으로 인기를 실감한 박남정.

이듬해 1989년 '널 그리며' ㄱㄴ 춤으로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당시 가요톱텐 5주 연속1위 후속곡 '사랑의 불시착'마저 2연속 골든컵을 수상하며 요즘식으로 따지면 빅뱅이나 방탄소년단 급의 인기를 누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태지와아이들 이전 박남정 백댄서 였던 양현석 이주노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이라는 이름이 가지는 의미는 크지만 과거 그가 서태지와 아이들 이전에 백댄서로 활동했다는 건 유명합니다. 정식 데뷔전 박남정과 프랜즈라는 이름으로 박남정과 함께 방송은 물론 클럽과 행사에 같이 출연했었는데요.






양현석과 이주노와 함께하며 슈퍼스타급 인기를 끌었던 박남정.

전국에 박남정 팬만해도 만단위가 넘어갔는데 그런 그의 인기도 양현석과 이주노가 서태지와 결합하며 '서태지와 아이들' 이라는 1세대 아이돌 그룹이 형성되며 막을 내리기 시작합니다. 



널 그리며 뮤직비디오만 봐도 알 수 있겠지만 당시 박남정의 춤은 백댄서들을 무색하게 할만큼 화려했습니다. 그나마 그 뒤를 받쳐주는 것이 양현석과 이주노였는데 이들과의 결별이 그의 가요계 인생의 내리막길이 될 줄 미쳐 몰랐을테지요.




박남정 대화가필요해 특별 출연


90년대 후반에 태어난 사람들은 박남정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합니다. 


박남정 딸 배우 박시은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이 되며 다시금 재조명을 받았지만 박남정의 딸 박시은에서 박시은의 아버지 박남정으로 자연스레 조명이 달리되며 그의 근황에 대해 알길이 없었는데요.



박남정이 개그콘서트 대화가필요해 1987 코너에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박남정은 김대희의 동네 동생으로 깜짝 등장하며 어릴적 헤어졌던 친구가 스타가 되어 재회를 한다는 부분인데 박남정은 1966년4월19일 생으로 올해 52세의 나이임에도 13살 나이차가 나는 장동민보다 동안 외모로 출연해 주위를 깜짝 놀라게 합니다.






기사에 의하면 개콘 녹화에 참여한 박남정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선보였다며 놀라는 눈치인데요.

대본에 없던 애드립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전달할 박남정의 모습 은근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