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햄프씨드 효능 다이어트 효과

반응형
728x170

햄프씨드 효능 알고 드시는건가요. 흔히 대마 씨앗으로 알려진 햄프씨드는 환각 성분이 없고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안전하며 지난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미국 타임지에서도 2014년 햄프씨드를 6대 슈퍼씨앗으로 선정 해외 유명인사들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선호할만큼 햄프씨드의 효과는 검증되고 있답니다.



▼ 빅토리아 여왕 혈액순환, 월경 불순에 사용된 햄프씨드


햄프씨드의 효능은 동의보감, 본초강목에 약재로 기록 될 만큼 오래전부터 사용되었던 약재이기도 합니다. 해외에서는 영국 빅토리아 여왕이 혈액순환과 월경 분순에 사용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햄프씨드 효능


햄프씨드는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철분, 비타민E,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오메가3, 오메가 6 등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사람들은 이것을 '슈퍼푸드'라 부르기 시작합니다. 



면역력 향상, 고지혈증 예방, 고혈압 개선

다이어트 효과, 피부미용 효과




▼ 대마의 껍질을 벗긴 햄프씨드는 오일로도 사용이 되는데 이것은 동물성 단백질보다 소화하기 쉽고 채식 주의자이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단백질 원이 되기도 합니다.




▼ 햄프씨드가 우리몸에 좋은 이유


햄프씨드를 꾸준히 복용 하는 것만으로도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햄프씨드가 품고 있는 단백질 성분은 인체에 다양한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신체 조직의 성장과 유지를 위한 아미노산을 공급하는데 그중 햄프씨드의 단백질은 인체가 생산할 수 없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20여가지의 아미노산을 대부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식품에 포함된 단백질과는 달리 단백질 흡수를 차단하는 Tryspin 억제제가 없고 위장 장애 및 가스를 유발하는 올리고당도 없습니다. 





햄프씨드 단백질의 65%는 글로불린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흔히 면역 단백질이라 불리며 오직 햄프씨드에서만 발견이 된다고 합니다. 단백질의 다른 1/3에서는 달걀 흰자와 유사한 고품질 글로불린 단백질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인류를 위한 완벽에 가까운 곡물이

오해와 선입견에 의해 너무나 뒤늦게 중요한

사실이 알려지게 된 것이에요




▼ 햄프씨드 요리


햄프씨드는 날 것으로 먹거나 기름으로 요리하고 분쇄해 단백질 가루로 만들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식감때문에 날 것으로 잘 섭취하지 않고 드레싱 용도로 오일형태로 뿌리거나 가루 형태로 먹는 방법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동양보다는 서양식에서 다양한 요리법이 나오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이나 해외 사이트를 검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북유럽 타일식탁리폼 셀프 인테리어 시공

 싱크대 시트지 리폼 셀프 시공

 불후의명곡이 금지곡이 된 개콘보다 웃긴 이유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