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면도기 오래쓰는법 면도날 수명 늘리는 5가지 방법

반응형
728x170

면도날도 교체주기가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물론 전기 면도기 역시 날망을 교체해야 하지만 주기가 길기 때문에 날 면도기 만큼 귀찮음은 없습니다. 전기 면도기에 비해 비교적 초기 비용이 저렴하고 깔끔하게 면도가 되기에 날 면도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보통 2~3주에 한 번씩 교체를 해야 피부 손상이 없다는 면도기 날 오래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면도날 교체 시기


일반적인 경우 면도기 날은 3주에 한 번은 교체를 해야 합니다. 날이 손상이 가게되면 피부가 상하게 되고 수염이 듬성듬성 잘리게 되기 때문인데 문제는 면도기 날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겁니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질레트 면도날의 경우 4개 세틑 18900원에 형성 결코 저렴하다고 할 수 없습니다.






▼ 면도날 오래쓰는 방법


면도날 수명은 이물질을 얼마나 잘 관리해주고 청소 해주느냐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이빨에 이물질을 오래 방치하면 치석이 끼듯 면도날도 그와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 면도날 클리너를 사용해 노폐물을 제거

2. 청바지를 3겹이상 접어 면도날의 반대 방향으로 10회 밀어준다

3. 청바지 대신 가죽에 면도날 반대 방향으로 10회 밀어준다

4. 위의 방법 후 면도날을 미온수로 충분히 세척

5. 면도기를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중요

6. 면도할 때 쉐이빙 크림을 반드시 사용






▼ 올바른 면도 방법


면도 전에 미온수로 얼굴 부위를 따뜻하게 데워줍니다. 모공이 열리면서 피부자극이 덜하게 됩니다. 비누 보다는 면도 크림을 사용하세요. 비누는 미끄러워서 피부게 베일 수 있어요. 면도기는 바로 사용하지 말고 따뜻한 물에 한번 헹궈서 면도를 시작합니다. 면도후에 미온수로 충분히 헹군다음 마지막에 찬물로 한 번 헹궈주면 좋아요. 면도가 끝나면 면도기 세척을 꼭 해주세요.





▼ 효과적인 면도법


수염이 조금 빨리 자라는 편인 저는 중저가형 전기 면도기와 면도기를 같이 사용합니다. 평소에는 면도 크림과 전기면도기를 활용해 매일 면도를 하지만 중요한 약속이나 모임에는 전기 면도기로 면도 후 면도기로 2차 면도를 해서 깔끔하게 유지를 해요. 선물 받은 전기면도기 덕분에 면도날 교체 주기가 엄청 늘어나서 경제적인 면도 효과를 보고 있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강아지 입양 했더니 아기 돌보미가 생겼어요

 좀비도 씹어먹을 최연소 할로윈 좀비 코스프레

 편의점 1+1 증정품 냉장고 보관하고 언제든 꺼내먹는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