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석연휴 축제 가볼만한 곳 무료 행사 깔끔 정리

반응형
728x170


추석 연휴가 시작된 가운데 임시 공휴일과 대체 공휴일까지 겹치며 최장 10일이나 휴가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아직까지 연휴 계획을 세우지 못 한 분들을 위해 다채로운 축제, 행사 등과 지역 명소 중 축석 연휴 기간 중 가볼만한 곳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또한 알짜배기 정보로 추석 연휴기간 휴게서 와이파이 무료,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등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꿀팁도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1장. 추석연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


▼ 진주남강유등축제 - 10월1일 ~ 10월15일


진주시와 진주문화예술재단이 운영하는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진주성과 남강 일원에서 추석 연휴와 연계한 맞춤형 축제 입니다. 남강 위에 떠있는 아름다운 빛의 조형물과 불꽃 놀이 등 빛의 예술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19세 이상 성인 1만원, 7세 이상 18세 미만 청소년 5천원 입니다.







▼ 강릉 커피축제 - 10월6일 ~ 10월9일


100명의 바리스타가 동시에 커피를 내리는 강릉의 축제. 라떼 아트를 통한 최고의 바리스타를 뽑는 경연 대회부터 생두가 원두로 변해가는 과정을 담아낸 핸드드립 어워드. 밤에는 거미, 김조한, 민경훈, 볼빨간사춘기 등 유명 음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또한 로스팅 체험, 커피 추출 체험, 커피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 전어 축제 - 9월23일 ~ 10월15일


물때에 맞춰 바닷길이 열리는 무창포. 이 맘 때면 신선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가 활성화 되는데 신선한 전어는 물론 대하까지 맛 볼 수 있으며 대하 맨손잡기 체험, 맨손 고기잡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무창포 앞바다에서의 물놀이는 물론 갯벌 체험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 서울거리예술축제 - 10월5일 ~ 10월8일


서울광장과 세종대로 일대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유명 예술가들이 거리예술 공연을 펼치는 축제로 개막 첫 날 이승환 밴드가 화려한 막을 올릴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축제 입니다. 특히 아르헨티나, 영국, 스페인, 한국 국가가 연합으로 펼치는 예술 공연과 전통 공연 등이 도심 곳곳에서 열릴 예정이며 시민들이 축제의 장에 함께 모여 즐기고, 마시고, 참여하는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답니다.







▼ 안동국제탈출페스티벌 - 9월29일 ~ 10월8일


안동을 대표하는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가 국제페스티벌 형식으로 프로그램이 진행 됩니다. 탈을 쓴 사람들의 신명나는 축제라는 슬로건 처럼 매년 그 규모가 늘어가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에는 탈을 만들고 착용할 수 있는 체험 행사와 탈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한국탈춤은 물론 외국탈춤이 볼 수 있으며 마당극, 창작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될 예정입니다.






▼ 영천 한약 축제 - 9월29일 ~ 10월2일


전국 최대의 한약재 시장을 갖추고 있는 영천에서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영천 한약 축제>를 진행합니다. 한약 축제 이외에도 영천과일축제, 보현산별빛축제, 영천와인페스타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낮부터 밤까지 두 눈에 담아낼 풍요로운 볼거리가득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입니다.




▼ 임실N치즈 축제 - 10월6일 ~ 10월8일


국내 치즈 브랜드를 탄생시킨 임실에서 추석 다음날인 6일부터 마지막 연휴기간까지 축제를 진행합니다. 연인이나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어린이 치즈인형극, 우유먹은 메기잡기, 버블쇼와 최현석 셰프가 출연하는 스타셰프 첼리지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 특히 6일 축제 오픈일에 개그맨 박명수 팬 사인회도 있다니 참고하세요







2장. 추석연휴 가볼만한 곳


▼ 서울 4대 고궁 무료 개방 - 10월1일 ~ 10월9일


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과 종묘, 왕릉 등의 주묘 문화재가 추석 연휴를 맞아 무료 개방이 됩니다. 특히 11시, 14시, 15:30분 등 총 3회에 한해 덕수궁 수문장 교대의식이 진행되는데 이 시간에는 외국인 관광객들도 눈여겨 볼 만큼 이색적인 볼거리라고 합니다. 




▼ 남해편백자연휴양림 


편백의 피톤치드가 가득찬 곳으로 가을의 정취가 가득 묻어있는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야영장과 휴양관까지 갖춰있답니다. 오전 10시 전후 삼림욕을 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동식물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추석연휴로 인한 피로를 말끔히 씻어줄 수 있는 공기좋은 휴양림에서의 하룻밤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 입니다






▼ 독일마을 맥주축제 - 10월6일 ~ 10월8일


1960년대 독일에 파견된 교포들의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한국안에 작은 독일 마을이라 불릴만큼 유럽식 건축물의 모습을 그대로 갖추고 있답니다. 지금은 거주하는 주민이 많이 줄어들었고 그곳에 카페나 먹거리 타운이 형성되어 한국인 관광객이 즐겨찾는 명소 중 한 곳 입니다. 해마다 맥주축제가 진행되는데 올해는 추석연휴와 겹치는군요.






▼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 추억의 만화 캐릭터가 가득한 곳


국내 유일의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어린 시절 만화 주인공을 비롯해 현재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아직 그리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추석 연휴에 비교적 사람들이 덜 몰리는 곳이 아닐까 추측해보는데요. 3D 입체영화 관람과 토이 로봇관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매주 월요일 휴관이나 10월9일인 공휴일은 정상 운영을 하고 10월10일 휴관을 합니다.






▼ 아이스뮤지엄 - 홍대 트릭아트 미술관 내 체험관


아이스뮤지엄은 1년 내내 겨울을 체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얼음으로 조각 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얼음 미끄럼틀, 이글루, 얼음 궁전이 있고 얼음 호텔에 위치한 얼음 침대 체험은 온몸을 오싹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3D 착시 전시관, 트릭아이 미술관 등 독특한 콘셉의 재미가 담겨있는 곳입니다







3장. 추석연휴 무료 & 할인 이벤트


▼ 티빙 인기 콘텐츠 VOD 무료


VOD 스트리밍 업테 티빙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날짜별 테마를 적용해 인기 VOD 영상 전편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추석 당일인 4일에는 tvN 인기 콘텐츠인 응답하라 시리즈 3개 전편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5일 (윤식당, 신혼일기), 6일 (굿와이프), 7일 도깨비, 시그널, 디어마이프렌즈, 시카고 타자기 전편 무료 8일 나인, 터널 전편 무료 9일 미생과 혼술남녀를 전편 무료로 볼 수 있답니다.



▼ 인천공항 한식당 송편 무료 이벤트


추석 연휴를 맞이해 해외로 대거 이동을 하는 요즘 인천공항에 위치한 두곳의 한식당 서울과 소문 두 업체에서 추석당일인 4일 방문객에 한해 송편을 무료 제공을 합니다.



▼ 맥도날드 추석당일 커피 무료 이벤트


맥도날드가 10월4일 추석 당일 오전7시부터 11시까지 매장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애플파이> 또는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1인 1개씩 제공이 됩니다.



제가 준비한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시고 사고없는 행복한

명절 보내길 바랍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추석 특선영화 총정리 날짜별 채널별 요약 정리

 레고 밀레니엄 팔콘 아성을 눌러버린 실물 레고 F1 페라리 역작 등장

 내조의여왕 아내 잘만난 스타 남편 톱10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