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에 건축된 아름다운 호빗 하우스

반응형
728x170


일본 스즈오카 현에 있는 산악 지대에 영화 반지의제왕 호빗들이 살고 있을 것 같은 건축물이 세워졌습니다. 이 건축물은 일본 내에서도 흥미진진한 독특한 건축물을 짓고 있는 건축가 Issei Suma가 은퇴를 한 두 명의 여성 요리사를 위해 설계 했으며 숲속에 지어진만큼 편의시설과 수영장 등 작은 복합 단지로 구성을 했습니다. 



▼ 5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평면은 사각형 모양이며 벽은 아치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고깔모양의 뾰족한 지붕이 씌워지면서 마치 호빗 마을을 연상시키는 독특함을 내비친 것인데요






▼ 지붕을 지탱하는 벽의 최소한의 공간을 제외하고 채광이 잘 들어올 수 있게 거대한 창문으로 통일감을 조성했습니다. 어느 구조에서든 내부가 보이기도 하며 사각 지대에서는 정정하게 가려지는 독특한 외형의 인테리어





▼ 건물은 현대식의 페인틴이 되어 있지않고 오히려 나무 패널로 감싸면서 숲속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게 했으며 실내에는 요리사 출신 여성들을 위한 형식적인 주방과 주거 공간으로 꾸며놓았습니다.




▼ 가장 인상적인 공간은 자선형의 수영장인데 콘크리트 벽과 목재 지붕과의 묘한 조화 특히, 수영장 내부가 나선형으로 되어 있는것은 휠채어가 편하게 오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센스를 엿보인 것입니다. 한 켠에는 손을 씨는 공간이 있고 외부에서 보이지 않은 구석에 변기를 설치 해두었답니다. 놀랍게도 침실과 수영장의 위치를 근거리에 둔 것인데요. 독특하면서 창의적인 발상이라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 마치 산속에 알려지지 않은 사람과 유사한 종족이 거주하는 듯한 신비로움 마저 풍기는 놀라운 공간. 5채의 건물은 통로가 모두 이어져 있으며 건물마다 활용도가 각각 다르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산속의 이런 휴양지가 있다면 꼭 가보고 싶네요.





< 꿀팁 추천글-TOP3  >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아파트 8

 소장하고 싶은 예쁜라떼 살아움직이는 3D라떼아트 카페

 버려진 슬리퍼로 만든 소장 각 액션 피규어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