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주행 자동차 모델 10가지

반응형
728x170


1980년대 600만 달러의 사나이, 소머즈와 함께 국내에서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던 <전격 Z작전 : Knight Rider>를 기억 하시나요. 당시 국내에는 르망, 콩코드, 각진 그랜저 등이 호황을 이루고 있을 때 공상 과학 영화에서나 등장 할 것 같은 검정색 차량이 드라마 속에 등장합니다. 차량 스스로가 말을 하고 주행을 하는 등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기능으로 사건 사고를 풀어나가는 내용인데요. 수십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드라마나 영화속에 존재할 것 같았던 자율주행 자동차가 2020년을 앞두고 빠르게 개발되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해외 자율주행자동차 시장에 등장을 예고한 10대의 차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테슬라 모델 S - P100D


테슬라는 첨단 EV 기술을 도입한 자율 기술 업계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습니다. 1세대 기술력에서 충분히 가능성을 엿본 테슬라는 2세대에 이르러 자동 조종 장치가 장착된 차량을 개발했고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며 운전자의 운행 패턴을 기억해 주행과 주차를 하는 놀라운 기술의 혁신을 접목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2. 벤츠 S-500


벤츠 중 일부 모델에는 인텔리전스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및 핸즈프리 스티어링을 사용해 한 번에 최대12초 동안 스스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후 차량의 경고등이 들어오면서 자연스럽게 운전자에게 차량 통제권을 양보하게 됩니다.





3. BMW 7 - Series


BMW 최신 7시리즈 일부 모델에 한해 자율주행이 가능한 테스트 버전과 차량 스스로 셀프 주차가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BMW는 2021년까지 BMW 8시리즈를 기반으로 모든 차량에서 완벽하고 안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한 모델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Active Driving Assistant Plus 패키지 모델을 완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 아우디 A8


2018년 아우디는 주력 상품인 A8 모델에 레이더를 비롯해 카메라 어레이 및 기타 센서를 사용해 세계 처음으로 레벨 3 자율 주행 차량이 될 것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시간당 최대 60km 속도로 주행 할 수 있으며 가장 빠른 시일내 완성형 자율주행 자동차의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 주장합니다






5. 볼보 S90


Volvo S90 모델은 Drive Me 프로젝트를 통해 평범한 시민들이 일상 교통에서 자율 차량을 사용할 수 있는 시범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전자의 판단하에 XC90, S90 모델에 속도 및 제동 입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6. 제네시스 G80


현대가 고급 브랜드로 탈바꿈 하기 위해 만든 제네시스 G80. 럭셔리 플래그십이며 최신 드라이버 보조 장치는 물론 긴급제동,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및 안전 센서 제품등을 갖춰 운전자의 부담을 완화시킨 모델로 등장할 것입니다.






7. 캐딜락 CT6


최근 출시된 캐딜락 시리즈는 가장 인상적인 느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신 운전 보조 장치를 비롯해 야간 투시 시스템은 운전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적응형 순항 제어 장치와 안전 센서 등은 도로에서 운전자의 부담을 완화시키며 2018년 출시되는 모델의 경우 슈퍼 크루즈 기능을 탑재해 고속 주행에서도 운전자의 안전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차량으로 출시될 전망 입니다.






8. 렉서스 LS500h


2018년 렉서스는 LS 세단형 자동차에 자사의 첨단 기술이 탑재된 모델을 출시할 것입니다. 이 차량은 운전자가 주행중에 양손으로 물건을 만질 수 있을 정도의 주행 능력을 보여주며 안전한 차선 변경을 지원하기에 보다 쾌적하고 안전감 있는 고속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합니다.






9. 인피니티 Q50S


닛산의 명품 브랜드인 인피니티 Q50S 모델은 승객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일련의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지능형 주행 제어, 자동 제동 및 차선 제어가 가능하며 드라이버의 오류를 최소화 하기 위한 다양한 경고 시스템이 장착 됩니다.





10.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이 또 등장한 이유는 기존 S 모델이나 X 모델은 추가 기능을 넣기 위해 비싼 값을 치뤄야 했습니다. 하지만 모델 3에 한해 5천 달러 대 시장에 출시 될 것이라 전하고 있습니다. 자동 조종 장치와 반자동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보급형 테슬라 자율 주행 자동차가 등장한 것입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코스트코 회원들이 알아야하는 8가지 정보

 캠핑카의 역사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캠핑카 10가지

 헬로키티 테마 비행기에 관한 특별한 10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