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NS 공유하고 싶은 생활 꿀팁 7가지

반응형
728x170


주부님들 사이에 꿀팁 대방출이라는 말처럼 SNS를 통한 다양한 생활 정보와 팁들이 난무하고 있는데요. 고물줄을 활용한 생활꿀팁에 이은 생활속 유용한 꿀팁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SNS 지인분들에게 공유해도 좋을만큼 유용하기에 체크해 두셨다가 활용하세요. 



1. 레몬 오래 보관하는법


레몬은 껍질이 두꺼워 보관 기간이 길다고 하지만 떨어뜨리거나 흡집으로 인해 유통기한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냉장고 보관용 용기에 물을 담고 레몬을 넣은다음 내장 보관을 하게되면 최장 3개월까지 유지가 됩니다.





2. 자동차 주유구 위치 확인법


차량을 렌탈을 하거나 새차를 구입할 때 가장 헷갈리는 것 중 하나가 주유구 위치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의외로 주유구 위치는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계기판 주유구 모양을 살펴보면 화살표가 가르키는 방향이 주유구 위치 입니다. 화살표 방향이 왼쪽을 향하면 차량 왼쪽에 주유구가 있고 화살표가 오른쪽을 향하면 주유구 위치 또한 오른쪽에 있는 것입니다.





3. 규격이 다른 건전지 활용법


건전지는 일상 생활에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생활용품 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제품마다 쓰이는 건전지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종종 AA나 AAA 사이즈 혼동으로 실수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쿠킹호일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쿠킹 호일을 여러겹 접은다음 건전지 + 방향쪽으로 뭉쳐넣은 다음 건전지를 끼우면 기기가 정상 작동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응급조치 용으로 활용해야 하며 장시간 사용시 기기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 휴가지 등에서 급할때 응용하세요.




4. 상처없이 밴드 (반창고) 제거하는 방법


찢기거나 베인 상처에 반창고 (밴드)를 붙이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지만 최근에는 물에 잘 떨어지지 않은 아쿠아밴드, 손가락을 움직여도 떨어지지 않은 기능성 밴드 등이 잇다라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독 연고를 바르지 않고 상처에 붙였다가 오히려 밴드를 제거하면서 상처가 벌어지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이때, 소독용 알코올을 부어준다음 잠시 기다렸다가 떼어내면 상처없이 밴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접착력이 떨어진 테이프 복원


마스킹 테이프나 종이 재질의 테이프는 제품을 포장 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매직 등으로 테이프 위에 표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관 방법에 따라 수분이 증발하면서 접착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때 테이프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몇 초 동안 데우면 그 열로 인해 접착력이 복원이 됩니다. 단, 몇초면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 가동하면 화재가 날 수 있습니다.







6. 블록형 치즈 오래보관 하는법


치즈 블록은 동일한 치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양이 많지만 잘못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반도 먹지 못하고 곰팡이로 인해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블록 치즈를 자른다음 칼자국이 들어간 단면에 버터를 발라주면 버터의 지방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7. 오래된 건전지 확인하는 방법


하나의 제품에 2개의 건전지가 들어있는 경우 배터리 교체에 문제점은 없지만 도어락, 아이들 장난감 처럼 2개 이상 건전지가 들어가는 경우 오래된 배터리 몇개를 빼내고 새것을 넣어 사용을 할뿐 배터리 전체를 교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음번 문제가 발생하면 어떤 건전지가 오래된 것인지 확인하기 어려운데요. 이때 건전지를 모두 꺼내 평평한 바닥에서 건전지를 살짝 떨어뜨립니다. 통통 튀면서 쓰러지면 오래된 건전지이고 똑바로 서는 것은 새 건전지 혹은 수명이 많이 남은 건전지 입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누구나 공감하는 살찌는 이유 10가지

 친구와의 내기를 통해 인생 역전한 남성

 달라진 군대 신병교육대 여름훈련 이거 실화냐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