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서 슬러시 만드는 방법과 얼음 빨리 얼리는 팁

반응형
728x170


무더운 날씨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슬러시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밖에서 사먹기에는 가격이 비싸고 먹다 남은 음료를 활용. 아이와 함께 시원하고 달달한 슬러시 직접 만들어 드세요.


한가지 더. 여름철이면 얼음 소비량이 많아지는데요. 냉동고에서 얼음을 빨리 얼리는 팁도 알려드릴께요.



1. 핸드 메이드 슬러시 준비물


핸드 메이드 슬러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퍼백 2장, 소금 약간, 얼음, 음료만 있으면 준비 완료. 지퍼백 1장에 얼음과 소금을 3:1 비율로 넣어주세요.






2. 지퍼백 2에 음료 넣기


얼음이 들어간 지퍼백 외에 다른 지퍼백에 슬러시 재료인 음료를 넣어준 다음 밀봉을 하고 얼음이 들어간 지퍼백 안에 넣어줍니다







3. 앞뒤로 열심히 흔들어 준다


지퍼백1과 지퍼백2의 입구를 단단히 밀봉한 다음 10분간 열심히 흔들어 주면 됩니다



한 때 유행했던 수제 아이스크림 만들기

기억하시나요. 바로 그 원리를 이용한 겁니다




4. 텀블러나 용기에 담아내면 완성


아이와 함께 음악을 켜놓고 열심히 흔들다보면 살도 빠지도 아이와 재미있는 놀이도 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집에서 만든 슬러시가 더욱 유용할 것 같네요. 완성된 슬러시를 컵이나 텀블러 등에 담아내면 됩니다.






1. 얼음 빨리 얼리는 팁


여름철 냉커피, 냉국수, 냉음료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는 얼음. 조금더 빨리 얼릴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얼음 빨리는 얼리는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바닥에 먼저 호일을 깔아줍니다. 그런다음 그 위에 얼음틀을 얹고 틀 부위를 호일로 감싸주면 완성






3. 열 전도율이 좋은 호일 활용 꿀팁


호일은 열전도율이 좋아서 뜨거운 열에는 달걀, 고구마, 감자 등을 감싸 아궁이 잔불씨에 던져 넣으면 빨리 익게 됩니다. 또한 아이스 박스 안에 호일을 감싼 김밥이나 식재료를 넣어두면 오랜시간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얼음 역시 그런 원리를 이용한 방법 입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흙얼룩 풀물 얼룩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

 행주 삶지 않고 소독과 표백하는 방법 2가지

 렌탈 안마의자 위약금 물류비 과다 청금 해결방법 5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