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 코타나 활성화 방법과 언어 변경

반응형
728x170


윈도우10 코타나 기능은 2014년 4월 마이크로소프트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처음 소개가 된 것으로 윈도우 기반 PC, 모바일, 스마트밴드, Xbox One의 지능형 개인 비서 소프트웨어 입니다. 쉽게 말해 전반적인 궁금증을 윈도우 검색창을 통해 타이핑 하던 것을 음성 인식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검색 엔진인 빙 (bing)을 통해 여러가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타나 서비스는 11개국 7개 언어로 제공이 되며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이탈리아, 일본, 스페인 ,영국, 미국 서비스가 제공되며 현재까지 한국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최근 코타나 기능 체험을 하기 위해 지원되는 국가 외에서 활성화 방법을 통해 실행시키는 분들이 많은데 윈도우10 코타나 활성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코타나 활성을 하려면 영문으로 설치


앞서 언급한 11개국 7개 언어가 아니면 코타나는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VMWARE를 사용하거나 윈도우를 새로설치 혹인 또다른 하드디스크를 삽입해 새로운 윈도우 설치가 필요합니다. 기본 언어 영어를 선택하고 부팅이 시작되면 검색창을 클릭함과 동시에 코타나 활성화에 대한 질문이 나타납니다.






2. 코타나 언어 변경방법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창에서 시간 및 언어 선택


Windows 설정 화면에서 시간 및 언어를 선택해주세요.




3. 7개 언어중 원하는 국가를 선택한다


앞서 언급했던 11개 국가 중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코타나가 인식 할 수 있는 언어가 변경 됩니다.




한국 버전도 개발 중이라고는 하지만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좋은 기능은 빨리 나누어야 하는데 말이지요


< 꿀팁 추천글-TOP3  >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방법 2가지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 pc용 스마트폰 어플 사용방법 2가지

 윈도우10 프리셀 카드게임 설치 2가지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