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석진 나이 집 학력 프로필 결혼 자동차

반응형
728x170

하석진 나이 집 학력 프로필 결혼 자동차

하석진은 1982년 3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출생이며 하석진 키 181cm, 혈액형 B형 입니다. 하석진 학력은 방산중학교, 배명고등학교,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학사 졸업이며 가족 관계는 어머니와 여동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매니지먼트구 입니다.

 

하석진 데뷔 전

 

잘생긴 외모, 훤칠한 키, 명석한 두뇌까지 이른바 ‘엄친아’라고 할 수 있는 조건을 모두 갖춘 하석진은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출신으로 공대 출신 미남 연예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었으며 연예계 데뷔 전부터 한양대 내에서도 유명한 ‘얼짱’이었습니다.

반응형

학사경고 받은 성적표를 아버지가 받아보시고 충격을 받아 군입대를 권했고 2001년 만19세 나이에 입대, 전투경찰]로 복무했습니다.  광주 광산경찰서 정문 초소에서 근무하다 2002 월드컵을 대비해 공항 인력 충원의 이유로 광주 공항으로 근무지를 옮겼습니다.

복학 후 학사경고를 받은 성적을 만회하기 위해 집, 학교, 도서관만 오가는 생활을 하던 중 엔터테인먼트 회사에서 일하는 중학교 동창 친구 소개로 아르바이트 삼아 항공사 광고에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하석진이 출연한 항공사 광고는 대한항공 황산편(2004), ‘산이란 올라갈 땐 타인이지만, 내려올 땐 친구가 되는 곳’ 이라는 멘트와 함께 패기 어린 대학생으로 등장했습니다. 연예계와의 인연을 이어준 항공사 광고이며 2009년 대한항공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편에 다시 등장합니다.

 

연예계 데뷔

뮤직비디오 데뷔작 SG워너비의 ‘죄와벌’, ‘살다가(2005)’에 출연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으며 당시 신인이었던 그의 얼굴이 많이 알려졌습니다. 당시 같은 소속사 GM기획 가수들인 SG워너비, 씨야의 뮤직비디오 단골 배우로 등장합니다.

 

2005년 출연한 드라마 슬픈 연가에서 김희선 매니저역으로 브라운관 데뷔를 합니다. 이당시 대사는 '먼저 올라가세요. 전 주차하고 올라갈게요' 단 두 마디였는데 아직도 기억하고 있을만큼 엄청난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이듬해 출연한 Dr.깨에서는 부산사투리를 맛깔나게 구사하는데 당시 부산 출신 매니저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합니다. 2007년 출연한 행복합니다 에서는 불우한 복서 강석역을 맡아 그해 연말 신인상을 수상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시작은 순조로웠다. 연이은 배역 운까지 따라줬기에 큰 무명시절이나 공백기 없이 꾸준히 연기생활을 이어왔고 우연히 시작한 연기 활동이 생각보다 쉽게 풀리면서 초반에는 연기에 대한 열정보다는 재미와 흥미 정도로 일을 이어갔습니다.

 

하석진은 2010년 첫 사극 연기 도전인 <거상 김만덕>에 주연으로 출연하지만 벽에 부딪친 기분을 느끼면서 연기에 대한 마음가짐을 재정비하게 됩니다. 이부분이 뒤에는 호재가 됐는데요.

 

연기에 대한 마음가짐을 바꾼 덕분인지 김수현 작가의 눈에 들어 ‘무자식 상팔자(2012)’에 출연해 마초의 매력으로 여심을 흔드는 상남자 다운 연기를 했으며 ‘세 번 결혼하는 여자(2013)’에 출연하면서 연기력까지 갖춘 배우로 한 단계 성장하였습니다.

 

2014년 7월, 독립한 지 14개월 차에 출연한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전날 먹고 남은 식은 맥주를 마시고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는 등 소탈한 모습을 보였고 건드리는 것마다 줄줄이 조립과 재배치에 실패하는 반전 매력을 발산, 맥주 좋아하는 허당 공대 오빠라는 캐릭터를 얻게 되면서 다시 한 번 주가가 상승하게되는데요.

 

이후 드라마와 예능에 종종 출연하면서 변함없는 모습으로 활동을 이어나갑니다. 2019년에는 30대를 대표하는 '섬세한 입맛'의 소유자로 수요미식회에 고정 출연하는데요. 같은해 '어쩌다 오른'에 단독 MC로 출연해 깔끔한 진행력을 보여줬습니다.

 

하석진 성격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 처음 만나 친해지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입니다. 첫 장벽이 있어 보일뿐 그 장벽만 넘으면 별거 아닌데 좀 더 친해지지 못한 사람들은 까칠하다고 하지만 본심은 스윗한 편이라고 합니다.

 

하석진 집 위치

 

하석진이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공개한 집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30억대 청담 자이 아파트 입니다. 2017년 매입 당시 23억원에 구매했으며 공급면적 36평 전용면적 27평으로 침실 3개, 거실, 주방, 드레스룸으로 되어있습니다.

 

청담 자이는 2011년 10월에 준공했으며 한강 조망권 5개동 35개층, 708세대 규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학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석진이 거주한 층은 조망권 프리미엄이 붙어 현시세 30억원이 훌쩍 넘는다고 합니다.

 

하석진은 나혼자산다 첫 출연 당시만해도 전세집에서 거주하고 있었는데 이후 자신의 이름으로 계약한 내 집이라며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하석진 차 포르쉐 카이엔

 

배우 하석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포츠카인 포르쉐 카이엔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차량과 관련된 내용을 공개하던 중 끔찍한 옵션이 잇다며 카메라를 운전석 헤드레스트 부분을 가르켰는데요.

 

차량 셀카용이라며 헤드레스트에는 포르쉐 엠블럼 문양이 박혀있는데 압뒤 자리하는데 70만 원의 비용이 들었다고 합니다. 하석진은 내가 생각해도 끔찍한 옵션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석진이 소유하고 있는 차량인 포르쉐는 만만치 않은 구입 비용과 유지 비용 때문에 드림카로 손꼽히는데요. 국내에서는 유재석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과거 국산차를 많이 이용했지만 현재는 4인용 세단인 파나메라를 타고 있습니다.

 

신화 김동완 역시 포르쉐를 소유하고 있는데 포르쉐981박스터와 911 카레라 4S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우빈은 포르세 911 타르가 4S, 가수 겸 배우 수지 역시 포르쉐 911 모델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