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해 나이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세븐 키 학력 집 빌딩
- 문화이슈
- 2022. 2. 8. 13:19
이다해 나이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세븐 키 학력 집 빌딩
안녕하세요. 오늘은 뭐든지 다해라는 예명으로 현재 중국 활동으로 근황을 알리고 있는 배우 이다해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다해 본명은 변다혜 입니다. 이다해 나이 1984년 4월19일 생으로 올해 나이 37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이며 이다해 국적은 호주입니다. 본관은 초계 변씨이며 가족 부모님, 오빠 입니다. 키 170cm 혈액형 O형 입니다.
이다해 학력 Burwood Girls High School,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중퇴, 건국대학교 영화학과 학사 출신입니다. 이다해 데뷔는 2002년 MBC 드라마 <순수청년 박종철> 이며 소속사는 FN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이다해 과거
이다해는 초등학생 시절 변다혜라는 본명으로 학교를 다녔습니다. 예쁜 외모로 KBS 어린이 뮤지컬 합창단원으로 활동하며 남다른 재능을 선보였지만 초등학교 5학년 때 호주로 이민을 가게됩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정을 호주에서 수료했습니다.
이다해는 2001년 해외동포 자격으로 참가한 미스 춘향 선발대호에서 '진'에 뽑히면서 연예계 데뷔를 합니다. 미스 춘향 역시 미스코리아 출신들이 연예계로 이동하는 하나의 수단이었고 이다해 역시 자연스럽게 배우로서 연예계 데뷔를 합니다.
이다해 악역, 조연, 무명생활
변다혜에서 뭐든지 다한다는 의미로 이다해로 예명을 만든 후 본격적인 연예계 생활에 적응합니다. 2002년 드라마 <순수청년 박종철>을 통해 브라운관 데뷔를 하지만 존재감 자체가 희미할만큼 기억되지 않습니다.
MBC 드라마 <내 사랑 링링>, <기쁜소식>에서는 단역으로 출연했다가 2004년 <별의 소리>를 통해 조연급으로 성장하는데요. 그러다 2004년 KBS2 드라마 <낭랑 18세>에서 처음으로 악역을 맡게 되면서 이름을 알릴 계기가 주어집니다.
왕꽃선녀님 주연 배우 정착
이다해는 무명생활이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낭랑 18세에서 악역으로 얼굴을 알리더니 같은해 MBC 드라마 <왕꽃 선녀님>에서 윤초원 역으로 주연자리를 꿰차는데요.
무당 윤초원 역을 맡아 ‘신들린’ 연기로 주목 받더니 ‘왕꽃선녀님’의 인기를 바탕으로 주말드라마 ‘그린로즈’에서 평사원을 사랑하는 재벌의 외동딸 오수아 역을 거머쥐었습니다.
이다해는 <왕꽃 선녀님>이 끝나기도 전에 차기작 SBS 드라마 <그린로즈> 감독과 만남을 가졌고 쿨하게 작품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역시 주연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이 당시 이다해는 '리틀 심은하'라는 별명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한류열풍 탑승 '마이걸' 효과
낭랑18세에 이어진 인기가 2005년 SBS 드라마 <마이걸>까지 이어지자 이다해는 중화권 국가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습니다. 해외에서 마이걸이 방여되거나 방영 예정인 대만, 홍콩에서 주인공 이다해를 초청해 드라마 홍보를 위한 요청이 쇄도했는데요.
홍콩 초청의 경우 국빈급 대우를 약속한 만큼 중화권 국가들로부터 상당한 러브콜을 받았으며 이러한 인기는 추후 이다해의 중화권 진출에 밑거름이 됩니다.
이다해 추노 논란
우여곡절 없이 착실하게 배우 활동을 이어가던 중 이다해는 2010년 KBS2 드라마 <추노>에서 김혜원 역으로 출연을 합니다. 하지만 노비라는 출신답지 않게 항상 화려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으로 등장하면서 민폐 라는 소리를 들었는데요.
오죽하면 각종 커뮤니티에는 <언년이 민폐리스트>라는 것이 만들어져 떠돌기도했습니다. 실제 이를 본 이다해도 <민폐 언년이>라고 불리는게 맞는 것 같다며 공감하는 분위기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다해 중국 진출, 슬럼프
이다해는 2013년 드라마 <아이리스2>, 이듬해 <호텔킹> 이후 중국 활동에 전념을 합니다. 중국 활동 초창기에는 힘들었다. 그때는 한국에서도 힘들었다는 이다해는 제가 하지도 않은 일로 리스트에 이름이 올랐다. 도가 지나친 거 아닌가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때 가족들이 '혹시 다해가 나쁜 생각을 하는 것 아닌가' 걱정이 된 건지 함께 외식을 나갔는데 알고 보니 제가 신발을 짝짝이로 신고 온 것이다며 혼란스러웠던 과거를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2017년 중국에서 드라마를 찍을 당시 한한령 때문에 힘들었다고 토로했습니다. 운이좋게 1년 전 찍었던 드라마가 전파를 타지 못하고 웹으로 풀렸는데 조회수가 10억이 됐다고 합니다. 다른 드라마는 무한 연기가 되는 등 중국 활동에 제대로 제동이 걸렸다고 합니다.
이다해 남자친구 세븐 열애
7년째 공개연애 중인 세븐과는 아는 지인이 세분과 술 마시고 있다고 불렀다고 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안 좋은 이미지여서 안나갔지만 결국에는 만나게 됐다고 합니다. 실제 방송에 출연해서도 공개 연애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없는 만큼 쿨하게 대응하는 모습이 엿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다해 집, 빌딩 재산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공개된 이다해 집은 논현동에 위치한 고급빌라 <논현라폴리움> 입니다. 기업 회장과 재벌들, 유명 연예인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한 채에 약 25억원 이상 매매가 거래됩니다.
육영수 여사에 의해 2012년 8월 준공이 됐으며 10개층 1개 동으로 18개 가구로 지어졌습니다. 1층-8층가지 전용면적 240제곱미터 단층이며 9층-10층까지 복층 펜트하우스로 2가구가 있습니다. 이 중 배우 이민호가 2015년 펜트하우스 한 채를 50억원에 구입했습니다.
이다해는 2014년 자신의 집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논현동 소재 5층짜리 건물을 33억원에 매입을 합니다. 이후 못난이 건물을 재건축 사업으로 20억 넘게 몸값을 높였는데요. 40년 넘은 건물을 불과 4년만에 20억원 이상 몸값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