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홍석 나이 아내 김예은 자녀 딸 학력 프로필 키 뮤지컬배우
- 문화이슈
- 2022. 2. 8. 11:28
강홍석 나이 아내 김예은 자녀 딸 학력 프로필 키 뮤지컬배우
안녕하세요. 오늘은 뮤지컬 배우이자 드라마 <호텔 델루나>, <대박부동산>에서 열연을 펼친 강홍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홍석 나이 1986년 2월11일 생으로 올해 나이 35세 입니다. 강홍석 학력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출신입니다. 강홍석 아내는 JYJ 김준수 사촌누나 김예은 이며 슬하에 딸이 있습니다.
강홍석 뮤지컬 배우 데뷔
강홍석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이며 데뷔는 2008년 영화 <영화는 영화다>입니다. 뮤지컬 데뷔는 2011년 그룹 DJ DOC의 노래로 만든 <스트릿 라이프>를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으며 서우례대 선배 정원영의 권유로 뮤지컬 오디션을 봤다고 합니다.
강홍석은 드라마로 얼굴을 알리기 전 뮤지컬 등 공연 무대에서 먼저 사랑 받았습니다. 2008년 영화 '영화는 영화다'로 데뷔한 뒤 뮤지컬 '킹키부츠', '하이스쿨 뮤지컬', '데스노트', '드라큘라', '엘리자벳' 등 대형 뮤지컬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는데요.
강홍석이 뮤지컬 배우로 무대에 서게된 계기는 배우 정원영 덕분이라고 합니다. 강홍석은 "원영이 형이 대학 1년 선배였다. 당시 정원영이 왕성하게 뮤지컬 스타로 출연할 때였습니다.
정원영이 전화해 '뮤지컬 해보지 않겠냐. 어울리는 배역이 있다'고 했는데 그땐 학교 선후배인 조정석 선배, 주원 등이 뮤지컬을 할 때라 외모가 출중한 사람들만 한다고 생각해 '내가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합니다.
강홍석은 3번 거절했는데 계속 전화해 오디션 한번만 보라고 했고 결국 안산에 있는 서울예대까지 연출 선생님을 모셔온 정말 고마운 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꾸준하게 작품 활동을 이어가며 다양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가던 중 연기에 본격 도전하게 됩니다.
강홍석 영화 배우 데뷔 동기
강홍석은 "'영화는 영화다'를 할 때 어떤 영화인지 모르고 학교 선배가 막내 건달 역의 기존 배우가 다쳤다고 오디션 보겠냐는 권유에 갔습니다. 24살이었는데 제가 그렇게 건달스럽지 않았다. 오디션장에 갔더니 정말 건달들이 온 줄 알았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때 몸무게가 130kg 정도 됐는데 지금은 85kg 정도 나가서 40kg정도 차가 난다고 합니다. 시사회에 갔는데 눈이 안보이니 연기가 안보이더라. 그래서 3달 조금 넘게 걸려서 뺐다"고 했습니다.
강홍석 뮤지컬계에서는 알아주는 배우 입니다. ‘킹키부츠’에서 배우 오만석과 더블캐스팅 돼 평단의 이목을 집중시키는가 하면 화제의 뮤지컬 ‘데스노트’에서도 사신 류크 역을 맡으며 완벽하게 소화해냈습니다.
뮤지컬계에서는 톱 클래스 반열에 오른 배우지만 드라마에서는 조연급 출연에 불과할 뿐이었는데요. 그럼에도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에 대해 아쉬워하지 않았습니다.
강홍석은 뮤지컬 배우로서 입지를 어느정도 굳히면서 브라운관 영역으로 발을 넓힙니다. 그런와중에 영화 <걸캅스> 출연 소식을 알리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음을 알렸는데요. 스크린 데뷔는 고작 2편 하지만 2017년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 출연 이후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강홍석 결혼 아내 딸
강홍석은 지난 2016년, 뮤지컬 배우 정선아의 소개로 JYJ 김준수의 사촌 누나인 김예은과 만나 결혼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2019년 태어난 딸이 있으며 어떤 아빠냐고 물으니 강홍석은 "육아를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딸이 태어난 뒤에도 작품 선택의 기준은 달라지지 않았다. 우선 제가 재미있어야 시청자들이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악역에 대한 고민을 안 해본 것은 아니다. 딸이 초등학생, 중학생이 되면 '아빠 진짜 나쁜 사람이야?'라고 할까봐 고민이 된다고 털어놨습니다.
강홍석 근황
지난해 KBS2 드라마 <대박부동산>에서 허실장으로 출연한 이후 강홍석은 차기작으로 뮤지컬 <하데스타운>에 출연할 계획을 알렸습니다. 브로드웨이에 막 올라온 핫한 작품으로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렸으면 좋겠다며 근황을 알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