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 나이 2PM 인스타 키 학력 프로필 옷소매
- 문화이슈
- 2022. 1. 25. 13:04
왕과 궁녀의 로맨스 정조와 의빈 성씨의 실제 역사에서 따온 드라마 <옷 소매 붉은 끝동>은 막을 내렸지만 그 여운은 아직 남아있는 가운데 이산과 정조 역을 연기한 이준호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아이돌 출신 2PM 준호가 짐승돌에서 사극 연기 배우로 주목받는 현주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500대 1의 경쟁률 JYP 연습생 이준호▼▼▼
JYP 소속 연습생 시절 이준호는 뚝심의 아이콘으로 통했습니다. 2006년 SBS <슈퍼스타 서바이벌>에서 6500:1 경쟁률을 뚫고 우승해 JYP 연습생으로 들어갔지만 가수로 데뷔하지 못할 뻔 했다고 합니다. 다른 동료보다 데뷔에서 계속 밀렸기 때문인데요.
신인개발팀에서 이준호 어머니께 전화를 해 연습생으로서 그만 하는게 어떨까하며 제의를 했을 정도였습니다. 여기에 성대결절로 반녀 동안 노래를 못했고 이후 슬럼프까지 오면서 최악의 상황에 직면했지만 이준호 어머니는 아들의 꿈을 너무 잘 알고 있어서 오히려 응원하며 지켜봤다고 합니다.
이준호 2PM 데뷔▼▼▼
길고인 연습생 생활은 2008년 그룹 2PM 데뷔와 함께 청산 했습니다. <짐승돌>이는 콘셉트로 그룹내 곡예에 가까운 고난도 춤을 가장 많이 소화하며 팀내 리드보컬과 메인댄서 역을 맡았지만 닉쿤, 택연, 찬성 등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무대위에서는 주목도가 떨어졌습니다. 실제 예능에서도 닉쿤, 택연 단독으로 출연이 많아 그 위치를 알 수 있었어요.
무대 위에서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하던 이준하고 빛을 발하기 시작한 건 드라마와 영화에서 얼굴을 내비친 이후부터 입니다. 고등학교 재학 당시 연극부 활동하며 연기 활동의 문을 열었는데요.
이준호 배우 데뷔▼▼▼
생활력 강한 가난한 재수생 역을 맡았던 2015년 개봉 영화 <스물>에서 인상 깊은 연기력을 선보였으며 스크린 데뷔작 영화 <감시자들>에서는 너무 평범해 거리를 자유롭게 활보하며 범인을 쫓는 특수 경찰 역으로 당시 함께 영화에 출연한 설경구, 정우성, 한효주가 눈여겨 볼 후배 배우로 주목하게 됩니다.
배우로서 가능성을 알아본 건 <칸의 여왕>이었는데요. 2015년 영화 '협녀, 칼의 기억'에서 무사 율로 출연했는데 당시 이준호를 알아보고 감독에게 추천한 사람은 칸의 여왕 배우 전도연 이었습니다. 감독에게 이준호가 나온 '감시자들'을 한번 보시라고 권유했다고 합니다.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배우 활동을 하면서도 출연 작품에 삽입된 발라드 곡을 직접 부르는가 하면 단순 춤꾼을 넘어 한국과 일본에 각각 솔로 앨범을 발매를 했습니다. 2PM 정규 앨범에 실린 '핸즈 업' 등 9곡의 작사, 작곡도 직접 했다고 합니다.
2017년 KBS2 드라마 <김과장>에 출연 할 때는 악역을 소화하지 못할 것이라는 편견과 달리 안하무인이지만 마냥 밉지 않는 '서율'이라는 캐릭터를 제대로 소화했으며 2018년 종영한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에서는 백화점 붕괴로 오른쪽 다리에 철심을 박고 사고에서 살아남은 여동생의 생계를 이끄는 청년 이강두 역으로 연기 호평을 받았습니다.
같은해 2018년 SBS 드라마 <기름진 멜로>에서는 까칠한 중식 셰프이지만 주방 밖에서는 귀여운 연하남 서풍 역으로 연기 변신을 했으며 2019년에는 tvN 드라마 <자백>에서 사형수 아버지를 둔 변호사 최도현 역을 맡아 외면은 연약하지만 속은 바위처럼 단단한 어린 변호사 역을 훌륭히 소화하며 아이돌 출신이 아닌 연기자 이준호라는 평을 받게됩니다.
이준호 옷 소매 붉은 끝동▼▼▼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작품은 이준호가 군복무 하는 동안 작품 제안을 전했었습니다. 옷소매 극본을 앉은 자리에서 계속 봤다며 완벽한 이산을 만들기 위해 드라마를 준비하는 8개월, 제대하기 6개월 전부터 식단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실존 인물을 연기해 최대한 담백하게 표현하고 싶었고 날카롭고 예민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지난해 내내 식단 관리를 했다고 합니다. 실제 촬영장에서 연기자들과 식사한 기억이 없는 게 가장 아쉽다고 할 정도인데요.
옷소매 붉은 끝동이 비록 새드앤딩으로 막을 내렸지만 아직 여전히 작품의 여운은 길게 남아있습니다. 이준호의 이같은 노력으로 지난해 연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4년 전 KBS 연기대상 <김과장>에서 우수연기상 이후 최고의 영애를 안기도 했습니다. 이제 대상까지 딱 한 걸음 남아있는 셈이 되었습니다.
오는 26일에는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옷소배 붉은 끝동 주역 6인이 출연해 비하인드를 대방출 할 예정입니다. 라스 전 방송에서 이준호는 시청률 15% 달성 시 라스 재출연과 곤룡포를 입고 <우리집> 무대를 하겠다며 파격적인 공약을 내걸었는데요. 공약을 어떻게 시행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본명
이준호
본관
전주 이씨의 종문
출생
1990년 1월 25일 (32세)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8cm, 67kg, A형, 280mm
가족
부모님, 누나(1986년생)
이종사촌 김선우
반려동물
반려묘 꼬맹이, 쟈니, 월이, 람보, 가을이, 쿠키, 복이
학력
호수초등학교 (졸업)
백석중학교 (졸업)
세원고등학교 (졸업)
호원대학교 UI 호원대학교 (공연미디어학부 연기전공 / 학사)
세종대학교 교표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영화예술학 / 석사)
종교
개신교(예장통합)
병역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2019년 5월 30일 ~ 2021년 3월 20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및 대외협력이사)
소속 그룹
2PM
포지션
리드보컬, 메인댄서
데뷔
2008년 2PM 싱글 1집 Hottest Time Of The Day
MBTI
INFJ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