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

반응형
728x170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느린 속도와 보안성이 떨어진다는 지적, 액티브X로 비표준 기술을 남발한다는 등 여러가지 문제와 함께 유튜브 마저 외면 받으면서 크롬 브라우저 점유율이 무섭게 치솟고 있다. 사용하지도 않는 익스플로러 대신 크롬 브라우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1.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과 같은 브라우저를 먼저 설치를 해둔다. 그런다음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준다.

 

2. 톱니 바퀴 아이콘이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준다.

 

3. 윈도우 설정 창에서 앱 (설치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항목을 선택한다.

 

4. 앱 및 기능 창에서 왼쪽 회색 바탕에서 기본 앱 항목을 선택한다.

 

5. 웹 브라우저 항목을 찾아 Internet Explorer 또는 Microsoft Edge 라고 되어있는 브라우저 창을 선택한 뒤 크롬, 네이버 웨일 등 변경하고자 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한다. 이후 웹 브라우저 창이 나타날 경우 변경된 브라우저 창으로만 나타나게 된다.

 

6.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 역시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우선 변경을 원하는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둔다. 그런다음 스마트폰 설정 앱을 선택해서 설정창을 띄운다.

 

7. 화면을 아래로 내려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선택해준다.

 

8. 화면 오른쪽 상단 점 세개를 눌러주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기본앱' 항목을 선택한다.

 

9. 브라우저 앱을 선택 하는데 이전에 크롬이나 네이버와 같이 변경 하고자 하는 브라우저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10. 변경 하고자 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기본 브라우저 앱 변경이 완료된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