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 업데이트 문자모아보기 영화예매 멜론공유 기능 모아보기

반응형
728x170

카카오톡 7.0.0 업데이트 문자모아보기 롯데시네마 영화예매 멜론 음악 공유 등 샐활 콘텐츠 플랫폼 기능으로의 진화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영화 예매와 음악 감상은 물론 친구에게 내가 듣고 있는 곡을 채팅창을 이용해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뭄자모아보기 기능으로 문자 메시지 함에 있는 내용을 읽기 기능으로 확인이 가능 하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은 자사의 영향력을 극대화 시키며 KAKAO TALK 앱 하나로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확장성을 구축해 왔습니다. 은행 관련 앱이 없어도 카카오페이 기능을 이용해 친구에게 돈을 송금 할 수 있으며 주문하기 기능을 통한 배달앱 영역, 카카오 파머는 농장을 운영하는 농민들과 거래를 통해 신선 식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V7.0.0 업데이트는 보다 젊은 세대들이 자주 이용하는 패턴에 맞춘 진화 버전으로 인터넷 홈페이지나 앱을 통한 영화 예매기능을 별도의 어플 설치 없이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는 물론 결제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이뤄주며 멜론 서비스 역시 카카오톡 자체적으로 음악 감상과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문자모아보기


문자 모아보기 기능은 실험실 기능으로 문자 메시지 함의 내용을 읽기 기능으로 제한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자에 대한 답장을 원할 때는 카카오톡 문자 모아보기 창 하단 '문자앱에서 메시지 보내기' 터치를 하면 자동으로 메시지 함에 연동되어 답장을 하고 회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해야하며 업데이트 이후에도 화면에 나타나지 않을 경우 카카오톡 설정창 실험실 탭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롯데시네마 영화예매


롯데시네마 영화예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영화 예매를 한 번이라도 해보셨다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채팅창에서 롯데시네마 아이콘을 선택하면 모바일 롯데시네마 페이지가 나타나며 영화를 선택하고 지역, 상영관을 지정 후 날짜와 시간까지 진행을 합니다. 


인원과 좌석 선택 진행을 하면서 해당 내역을 친구에게 공유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놀라운데요. 결제 이전 과정까지는 기존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하던 방식과 같습니다. 결제 방법은 카카오페이 앱을 활용한 카카오머니, 카드, 휴대폰 결제와 일반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멜론 업데이트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와 함께 채팅창의 숨은 기능으로 멜론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멜론 탭을 터치하면 화면과 같이 추천, 멜론차트, 최근들은, 좋아요한 메뉴와 함께 멜론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멜론 차트에서 듣고 싶은 곡을 선택하면 채팅창에 곡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곡 상세를 선택하면 가사를 비롯한 음반 작곡, 작사, 편곡자의 정보가 나타나며 재생하기 선택을 하면 음악이 나타납니다. 화면하단에 멜론을 선택하면 멜론 앱으로 바로가기가 진행됩니다.






듣고 싶은 곡을 혼자 들을 수 있고 함께듣기 기능을 통해 친구들의 채팅방에 전달해 공유를 할 수 있어요. 오랜만에 멜론 이용을 하니 멜론 이용권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어 100원에 무제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었네요. 최근 빠져든 박효신 '겨울소리'를 들어보았답니다.






멜론과 연동된 카카오톡 서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폰의 경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기존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실시한 다양한 기능에 대해 그렇게 필요성을 찾지 못했지만 영화 예매와 음악 공유는 상당히 가깝게 사용이 될 것 같아요. 


한편, 카카오톡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출시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메인 마스코트 라이언 얼굴이 카드 한 장에 그려진 체크카드는 오는 10일 카카오톡 페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비대면 가입과 파격적인 마일리지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