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익스 이상미 잘부탁드립니다 슈가맨2

반응형
728x170

슈가맨2 이상미 대학가요제 출신으로 그룹 익스 멤버 2005년 대상 수상과 함께 '잘 부탁드립니다' 신드롬을 일으미켜 주목받는 신인으로 화제가 된 인물입니다. 슈가맨2 이상미가 부른 첫 소절 '안녕하세요' 워낙 인상적인 인트로 부분이어서 노래 제목보다 안녕하세요가 더 인기 실제 이상미가 대학 4학년대 최업 낙방으로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익살맞은 가사와 멜로디로 작사한 곡입니다.



슈가맨2 이상미 그녀를 스타덤에 끌어올린 대학가요제는 스타 등용문이라는 강변가요제와 함께 수많은 스타를 배출했습니다. 심수봉 배철수 신해철 김동률 등이 대학가요제 출신으로 익스 이상미의 선배가 됩니다. 응답하라 1988 방송중 대학가요제에서 신해철이 등장할 때 강렬한 인트로에서 집중을 했드시 이상미 역시 '안녕하세요' 한 소절로 큰 환호를 받았습니다.



딸이 공무원이 되길 바랬던 형사 아버지의 반대

이상미 잘 부탁드립니다 노래 가사 때문에 방송 심의

결혼과 함께 연예계 은퇴를 했으나 1년만에 합의 이혼

대구에서 요가강사로 활약






익스 이상미 잘부탁드립니다 곡은 테이프 세대들에게 응원가이자 정규 앨범도 아니면서 국내 유명 가수들의 인기곡을 제치고 당시 노래방 애창곡 1위, 방송가 섭외 1순위 등 2005년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과 함께 당시 가장 핫 했던 미니홈피 싸이월드 방문자 수가 15만명으로 급등했고 부재중 전화 때문에 배터리가 꺼지는 현상도 발생했습니다.



이상미 잘부탁드립니다 인기는 인터넷은 물론 라디오 에서도 뜨겁게 달군 노래이기도 합니다. 당시 오전부터 저녁까지 라이도만 틀었다하면 끊임 없이 흘러나왔고 이상미 잘부탁드립니다 꽂힌 신해철은 6곡 연속으로 라디오 방송에 송출하며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익스 이상미가 2005년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과 함께 방송 다음날 중소 기획사부터 대형 기획사들이 이상미를 소속사로 스카웃 하기 위해 집앞에서 진을 치는가 하면 그런 상황 자체를 신문에 내보내는 신문사들도 존재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곡은 첫 소절 '안녕하세요' 이 한 마디에 노래가 전달하는 메시지에 대한 강력한 어필을 말합니다. 거기에 대학 4학년때 취업에 떨어지며 당시 솔직한 심정을 가사에 옮겨넣으며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20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재미있고 익살스럽게 꾸며내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상미는 1983년 생으로 35세 입니다

경북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출신으로 2005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

2013년까지 방송 활동 후 잠적 돌연 1년 후 결혼 발표

결혼 1년만에 합의 이혼 사실이 밝혀지며 2016년 기사화



이상미 잘부탁드립니다 곡은 2006년까지 1년간 큰 사랑을 받았지만 당시 이민정 잚은 외모 탓에 TV 방송 쪽에 관심을 두며 이후 뚜렷한 후속곡 없이 MC 진행, 경인방송 라디오 진행을 하며 점차 대중들에게 잊혀져 갑니다. 2005년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하던 그해 MBC 방송연예대상 쇼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을 수상할만큼 방송 욕심이 컷던 이상미



근환은 대구에서 요가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유는 연예계 생활을 종료할만큼 결혼 생활에 집중하려 했지만 돌연 1년만에 합의 이혼을 하게되며 심적인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인도에서 요가를 배워 그것을 바탕으로 요가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익스 이상미 잘부탁드립니다 곡은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킬만큼 중독성도 있고 독특한 멜로디와 이상미의 무대 매너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불렀습니다. 짧은 시간내 큰 주목을 받았지만 그 만큼 대중들의 열기가 식는데 그리 오랜시간이 필요하진 않았습니다.


방송 쪽 보다는 가수 쪽으로 방향을 조금더 길게 잡았다면 더 많은 무대나 방송에서 얼굴을 볼 수 있었을텐데 요즘 예능에도 충분히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 그녀가 슈가맨을 통해 재도약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익스 잘부탁드립니다 2007년 무대 영상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