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방카 만찬, 코셔 식단이란

반응형
728x170

이방카 만찬, 코셔 식단이란


이방카 만찬과 함께 갑각류, 회와 육류를 피하는 유대인의 식사법인 코셔 식단에 관한 관심이 높습니다. 유대교 율법에 의해 식재료를 선정하고 정결한 음식 문화를 지향하는 이방카 보좌관의 식습관과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외국인이 즐겨먹을 수 있는 만찬을 구성하기 위해 청화대 한옥건물 상춘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비빔밥 만찬이 예정입니다.



이방카 보좌관과 미국 대표단이 만찬을 즐기는 상춘재는 각국 정상이나 국빈급으로 초대를 받은 이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한 장소 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딸이자 트럼프 정부 선임 고문자리에 위치한 이방카는 국빈급 대접을 받으며 23일 오후에 마련된 만찬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입니다.


이방카 코셔 식단은 전직 모델로 활약한 그녀가 전통적인 유대인의 의식 식사법을 따르고 있는 종교적 음식문화로 서양에서 뿌리깊게 들어선 음식 문화이기도 합니다. 갑각류, 회, 육류를 먹지 않은 정결한 음식을 지향하고 있어 청와대에서는 비빔밥 만찬을 앞세워 양국의 포도주와 전체 요리를 비롯한 코스요리 일체를 대접했습니다.





코셔식단은 미국 할리우드를 비롯한 유명인사들 사이에서 최근 유행처럼 퍼져나가고 있는 유대인의 의식 식사법으로 이미 전 세계 내노라하는 스타들이 앞다퉈 코셔식단을 시행하면서 해외 유명 레스토랑에서도 이를 바탕으로 하는 음식이 급부상중입니다.


코셔식단 뿐만 아니라 화제가 되고 있는 코셔음식 역시 각광받고 있는데 할리우드가 열광하는 이유는 음식의 안정성 때문이라고 합니다. 국내에도 세계적인 트랜드로 각광받는 코셔인증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코셔식품이 최근 마돈나, 기네스펠트로 페이스북 창립자 마크 주커버그 등 유명인사들이 즐겨먹으며 그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상황. 이같이 잔잔한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코셔인증을 받기위한 엄격한 절차가 공개되고나서 입니다.


한 제품이 코셔인증을 받기 위해서 식재료부터 조리방식까지 엄격한 절차를 거쳐야하며 한 번의 인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년 코셔인증을 갱신해야 하고 이때 기준에 미달하며 코셔인증을 철회하기 때문에 그 어떤 인증에 비해 까다롭고 절차가 매우 복잡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딸이자 사업가인 이방카 역시 최근 헐리우드 시장을 비롯한 유명인사들이 선호하고 있는 코셔식단을 지키고 있으며 국빈급 만찬을 준비 중이던 청와대 역시 이러한 사실을 사전에 접근해 최대한 한국의 맛과 코셔식단을 거스르지 않은 방식의 요리를 대접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나타냈습니다.


이방카의 방한은 트럼프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기에 한미간 우애의 메시지를 품고 있을 것이며 이미 일본이나 중국에서도 국빈급 대접을 하고 있었던 만큼 이방카 만찬은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셔식단은 채식 주의자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이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들의 이념과 잘 맞으면서 건강하고 안전한 식문화를 접할 수 있는데다 까다로운 절차로 구성된 코셔음식이나 코셔식품은 그들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식과도 맞기 때문입니다.


이방카 비빔밥 만찬 소식이 알려지면 코셔식단에 관해 한국 문화에도 그 뿌리를 두게될지 기대가 되는데요. 아직 국내에는 생소한 코셔식단이 열풍을 일으킬지 궁금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