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란 슈가맨, 라이언 첫사랑 음원 역주행

반응형
728x170

파란 슈가맨 꽃미남 보컬 그룹 출연이 반갑습니다. 가요계 파란을 일으켜라는 뜻으로 PARAN 알파벳에서 멤버들 이름을 따와 피오 에이제이 라이언 에이스 네오 등으로 5인조 그룹으로 2005년 1집 앨범 Panran The First 타이틀곡 '첫사랑' 데뷔와 함께 인기를 끌었습니다. 데뷔와 함께 조각외모 라이언이 그룹을 알리기 위해 각종 예능 프로그램 단골 출연하며 리더 역할을 톡톡해 해냈으며 정규 앨범 및 OST 앨범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파란 슈가맨 희열팀으로 출연하며 선공개 힌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슈가맨의 정체를 눈치 챌 수 있었습니다. 태국 활동을 했었고 태국어로 노래도 불렀다며 사전 힌트에서 동남아시아에 한류 열풍을 일으켰던 그룹에서 파란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첫사랑, 습관처럼, 내 가슴엔 니 심장이 뛰나봐 처럼 명곡을 뽑아내며 댄스 음악이 주를 이루었던 당시 SS501과 함께 라이벌 구도를 갖추며 활약을 펼쳤습니다.


파란 리더 라이언은 강호동 전성기 시절 그가 진행하던 대부분의 예능 프로그램에 단골 출연을 했습니다. 파란이라는 그룹을 알리기 위해 뛰어난 운동신경과 조각외모를 바탕으로 생애 첫 번지점프를 자주 해본 것 처럼 실행하거나 개인 장기에서 노래나 춤실력을 바탕으로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슈가맨2 파란을 기억하는 30대 분들 역시 파란이라는 그룹보다는 라이언을 먼저 떠올리는 이유 역시 누구보다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라이언을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파란이 활동 하던 당시 '파란'이라는 포털사이트가 있었습니다. 네이트와 네이버에 밀려 역사속으로 사라졌지만 당시 파란 멤버들은 인터뷰를 통해 가수 파란이라고 검색해 달라는 요청을 했었습니다.




파란 슈가맨 출연과 함께 근황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팀의 리더 라이언은 해체 후 주종혁 본명으로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에는 MBC 예능 복면가왕 뽀빠이로 출연도 했었습니다. 에이스는 간간이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마이 선셋에서 보컬로 여전히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피오는 작곡가로 활동하는데 임창정, 라붐 등 앨범 작업을 했고 현재는 중국에서 작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꽃미모 보컬 그룹 5인조 파란은 당시 비슷한 유형의 꽃미모 SS501과 라이벌로 꼽히며 같이 활동한 적은 없지만 팬들 사이에선 날카로운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국내 음반 시장에서 활약성을 펼치다 태국에서 태국어 버전의 첫사랑을 부르며 인기를 얻었고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게됩니다.





파란 데뷔 당시 팀의 리더 라이언과 AJ가 8살 차이가 났는데 데뷔당시 AJ는 13살로 최연소 데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지금도 어릴적 모습을 간직하고 있네요. 당시 레게스타일 헤어를 유지하며 어린 나이에 심한 고생을 했다는데 함께 출연한 디베이스 송지훈이 비슷한 고생으로 현재 탈모가 진행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인조 보컬 그룹 파란은 1집과 2집 활동을 무난하게 소화를 했고 이때 라이언의 노력으로 5인조 보컬 그룹이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졌습니다. 슈가맨2 10대 방청객이 처음으로 슈가맨을 알아맞추는 기염을 토했는데 2006년 배틀짱 애니메이션 OST 작업하던 것을 기억해내며 파란이라는 그룹을 기억하고 있었답니다.





파란 해체 이유는 독특한 콘셉트로 꽃미모 남성 보컬 그룹이 1집에서 그야말로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나름 인지도를 갖췄지만 2집 활동역시 라이언만 띄웠을 뿐 이슈성이 전무 했었습니다. 길었던 1집 활동 시기에 비해 2집과 3집에 대한 기대치가 점점 떨어지자 자연스럽게 공식적인 발표 없이 해체 수순을 밟게 됩니다. 


음악성도 있고 독특한 캐릭성도 갖고 있었지만 파란이라는 팀의 색깔에 맞는 음악을 만나지 못해 아쉽게 데뷔 3년만에 해체된 보컬 그룹 파란. 데뷔 10년만에 슈가맨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그토록 소환을 원하던 이들이 다시금 대중들의 기억속에서 소환 됐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