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종원 붹붹버거 레시피 떡갈비버거 만드는법 정리

반응형
728x170


백종원 붹붹버거 레시피 떡갈비버거 만드는법 정리


백종원 푸드트럭에서 처음 오픈된 떡갈비버거 레시피



백종원의 골목식당 화제의 붹붹버거 레시피가 방송을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푸드트럭 당시 한 참가자의 솔루션 미팅 당시 백종원 대표가 미국 시장에서 사업을 하기 위해 구상해둔 아이템을 기꺼이 전수해 준 것인데요. 푸드트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 '떡갈비 버거 레시피' 요청하는 글이 많았던데다 지난주 골목식당에서 재현되며 큰 관심을 받았던 것



백종원 떡갈비버거 레시피 전수


지난 19일 방송에서 붹붹버거가 주목을 받으며 100% 레시피는 아니지만 일부가 공개 되었습니다.

워낙 관심도가 높았기에 26일 방송에 붹붹버거 레시피가 그대로 노출이 된 것인데요. 떡갈비 버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떡갈비버거 레시피 - 양념장


소고기 양지와 목심 1kg 갈은 것, 간장 1/5컵, 설탕 2/5컵, 감자전분 1/3컵, 간마늘 2큰술, 후추 1/2큰술, 넛맥 1/5큰술, 큐민 1/8큰술, 정향 1/10큰술, 참기름 1/5컵 넣고 재료를 잘 섞어줍니다.


떡갈비버거 레시피 - 재료


생양파 1/3개, 상추 2장, 치즈 1장, 마요네즈 & 케첩


계량기준 : 일반 밥숟가락, 종이컵 계량




떡갈비버거 만드는 방법 2


소고기와 양지 갈은 것으로 각 1kg씩 준비를 합니다.

정육점에서 갈은 것으로 달라고 요청하면 일일이 다지지 않아도 되니 참고하세요.


양념장을 먼저 만들고 그 다음 간고기를 넣고 조물조물 재료를 버무려 줍니다





떡갈비버거 만드는 방법 3


성인 주먹보다 작은 크기로 패티를 동글동글 굴려 일정한 크기로 만들어주세요





떡갈비버거 만드는 방법 4


철판에 패티를 얹고 꾸욱 눌러가며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내면 단시간에 육즙 머금은 패티가 만들어집니다. 

햄버거 하나에 패티 2장이 들어갑니다.





떡갈비버거 만드는 방법 5


한 면만 살짝 구운 햄버거 빵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패티 1장, 치즈 1장, 패티 1장 순으로 얹고 케첩을 뿌려줍니다





떡갈비버거 만드는 방법 6


생양파와 상추를 얹고 빵을 덮어 완성합니다.





당장 사업 아이템으로 사용해도 무방하기 때문에 이 레시피가 가지는 가치가 얼마인지 상상조차 가지 않습니다.

예전 먹거리X파일 당시 흔한 대용량 냉면 육수 만드는 레시피 하나에 가장 저렴한게 60만원 정도 했었는데 개인 솔루션 비용이나 완성형 레시피 가격만 따져도 수백만원은 될 레시피를 방송을 통해 공개하다니 그 배포가 대단하시네요.



집에서도 아이들 간식용으로 손색이 없는 레시피 이건 잊어먹지 말고 프린팅하거나 메모해서 냉장고에 잘 붙여놔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