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의달인 스마트폰의달인 꿀팁 모음

반응형
728x170



생활의달인 스마트폰의 달인 꿀팁 모음


스마트폰 달인의 기기별 숨은 꿀팁 총정리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지만 별다른 메뉴얼이 없어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스마트폰 숨은 기능.

생활의달인 스마트폰 마스터가 알려주는 유용한 스마트폰 생활 꿀팁을 모아봤습니다. 연인끼리 문자 전송, 긴급상황 메시지 전달, 간편 문자기능 등 누구나 알 수 있지만 그동안 몰랐던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 안택현 스마트폰 마스터가 알려드립니다.




▼ 아이폰 문자판 숨은 기능




아이폰의 경우 문자나 카톡을 즐길 때 오타로 인해 글자를 지울 때 백스페이스 버튼을 눌러 한번에 삭제를 하지만 글자 중간에 나 있는 오타의 경우 터치 후 해당 글자를 변경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달인의 꿀팁


글자 사이를 터치하기가 힘들 때 문자판 아무데나 2초간 누르면 마우스 드래그 처럼 키포인트가 움직이게 됩니다. 수정을 원하는 글자로 드래그 한 다음 문자판을 이용해 수정을 할 수 있어요.




▼ 아이폰 문자창 특수효과 숨은기능



애플사 아이폰 특수 효과 보내기 기능 입니다.


문자창에 안녕 이라는 글자를 넣고 더블터치 후 2초간 누르고 있으면 두 번째 화면처럼 안녕 말풍선이 나타나는데요. 안녕이라는 글자 위에 나타난 비밀잉크, 부드럽게, 강하게, 충격효과 등 네가지 효과중 아무거나 선택해 전송을 하면 특수효과가 발동하게 됩니다.




안녕 충격효과 기능을 터치하자 메시지 창에 효과가 발동하며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글자가 튀어나오는데요. 문자를 보내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 특수효과를 적용받게 됩니다.




▼ 아이폰 비밀잉크 기능



아이폰 특수효과 기능 중 비밀잉크 기능도 무척 재미있는데요.

연인이나 친구에게 메시지를 입력 후 더블터치 한 다음 2초간 누르고 있으면 조금전 처럼 특수효과 창이 나타납니다. 비밀잉크 보내기 터치를 하면 상대방에게 스크래치 된 메시지가 전송이 되는데요.





메시지를 받은 상대방이 스크래치 된 글자를 손으로 문지르면 마치 즉석복권을 긁듯이 글자가 나타난답니다.




아이폰 생일축하해 숨은 특수기능



앞선 기능과 동일 합니다.

생일축하해 특수 기능은 풍선과 화면 기능 중 화면 메뉴 항목을 터치해 전송하고 싶은 기능을 좌우로 드래그 하며 원하는 효과를 전송하는 방법인데요.




전송할 문자를 입력하고 더블터치 후 2초 꾹 누르면 특수효과보내기 항목 바로아래 이전에는 풍선 기능으로 효과를 적용했다면 이번에는 화면 기능을 터치해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특별한 이벤트를 전달할 수 있답니다.




▼ 안드로이드 폰 공학용 계산기 숨은 기능



기본적으로 실생활에 사용되는 부분은 일반 계산기 기능으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복잡한 계산이 필요할 땐 공학용 계산기 어플을 설치해 사용을 했지만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계산기의 숨은 기능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자체에 내장된 계산기를 실행 후 화면 전환 버튼을 적용한 다음 일반 계산기 모드에서 화면을 가로로 돌리면 숨어있던 '공학용 계산기'가 나타난다는 것이에요. 스마트폰 사용 7년차에 이런 기능이 있는건 지금껏 단연코 몰랐습니다.




▼ 갤럭시 카메라 - 자동 타이머 숨은기능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손바닥을 보이면 자동 타이머로 촬영이 가능하며 LG 전자 모델의 경우 손바닥을 폈다가 주먹을 쥐면 자동 타이머 기능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 삼성 갤럭시 SOS 메시지 전송 숨은기능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홈버튼이나 전원 버튼을 세 번 눌러 자신이 설정한 주변 사람에게 긴급 SOS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5초간 주변에서 버어진 음성까지 같이 전달이 되는데 유용한 꿀팁인 만큼 연인끼리 공유를 해두세요.



갤럭시 설정에 들어가 유용한 기능을 찾은다음 SOS 메시지 보내기 창에 접속합니다.






화면에 나온 순서대로 사용중 전환, 오디오 녹음 파일 첨부 전환 후 SOS 메시지 받는 사람을 지정해주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이후 긴급한 상황이 발생시 전원버튼 세번을 누르면 미리 지정해둔 사람에게 위치를 알 수 있는 주소와 5초간 녹음 내용이 전송 됩니다.



스마트폰의 숨어있는 유용한 꿀팁 이번 기회에 저도 더 다양한 기능들을 찾아봐야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