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X 한국 출시 국내가격 어떻게되나

반응형
728x170

아이폰X 국내 출시가 오는 24일로 앞당겨 졌습니다. 당초 12월 즈음 출시 할 것이라 예상했던 것과 달리 아이폰8 흥행 실패로 인한 영향탓인지 2차 출시 일자가 한달여 정도 일찍 발표가 된 것인데요. 아이폰 10주년 기념이라는 의미에서 아이폰X 라 불리며 애플의 모든 기술역량이 결집되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



지난 3일 아이폰8 출시와 함께 국내 첫 개통자는 3일이나 줄을 서서 첫 개통의 영광을 안았는데요. 하지만 기대와는 달리 반응이 그리 좋지는 않았습니다. 런칭 행사 사은품의 규모도 작고 사전 예약 반응 조차도 기존에 비해 저조한 편.





▼ 아이폰X와 아이폰8 출시일이 한 달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 때문인지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지 못했습니다. 그러한 영향 때문인지 빠르면 오는 12월 중순 늦으면 내년 1월에 국내 출시가 예정되어 있던 아이폰X가 오는 24일 국내 출시를 밝히며 앞당겨진 것인데요.





▼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 필자처럼 2년 약정이 끝난 사람들의 경우 기존과는 전혀다른 스타일의 아이폰X 출시를 손꼽아 기다렸던만큼 출시 예정일이 앞당겨진 것은 무척 반가운 상황인 것입니다






▼ 갤럭시 빠라고 할만큼 꽤 오랫동안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해 왔던 저조차도 액정 크기만 커졌을 뿐 크게 와닿는 부분이 없었던만큼 처음으로 아이폰X에 관심을 갖게 될만큼 기대작인데요.







▼ 기대가크면 실망도 크다지만 이번 만큼은 기대를 해볼 수 없을만큼 예상을 뛰어넘는 아이폰X 하지만 가장 걸림돌이 되는 부분은 가격. 아이폰8 64G 94만 6000원원, 아이폰8 256G 114만원으로 그나마 갤럭시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었지만 아이폰X 국내가격은 64GB 142만원 256GB 163만원으로 가입비, 유심비, 할부원금, 통신요금 등을 계산하면 월 10만원 중후반대를 예상해야 되서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 사실 외국 기업에게 있어 한국은 고가 마케팅이 먹히는 나라로 인식되어 해외에 비해 다소 비싸지만 먹힌다는 인식이 높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중 고가의 최신기종이 10대~30대 초반임을 감안하면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뜨거운 반응만큼 큰 호응을 받지 못할 것이라 예견되는데요. 






▼ 아이폰X 구매를 기다려야 하는 이유


아이폰X 출시와 함께 바로 구입하기 보다 조금 기다렸다가 내년 설 명절 연휴를 기점으로 보조금 정책을 기다렸다가 구입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무엇보다 2018년부터 대부분 스마트폰 제조 업체에서 접었다 펴는 '폴더블 폰'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어서 조금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추측이 됩니다






▼ 2018년 대세는 폴더블 폰


기존 스마트폰 화면이 더이상 커질 수 없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로 받아들여지면서 최근 삼성 전자가 내년부터 폴더블 폰 출시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소식은 익히 알려져온 사실입니다. 더이상 테블릿PC를 사용할 필요없이 사용 패턴에 따라 폰을 접었다 폈다 하면서 스마트폰과 테블릿PC의 장점을 한손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이에요



폴더블 폰 출시 예정이 아니라

출시할 것이라는 계획이 앞당겨진 만큼

충분한 생각 후에 신중한 구매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명품 가방에 고등어를 담아간 할머니가 남긴 한 마디

 스타크래프트2 무료 자유의날개 플레이 방법

 입사하면 커플신의 축복을 받는 꿈의직장 어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