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꿀팁 활용한 며느리의 재치 11가지

반응형
728x170

살림 고수가 난무하는 시대 유명 방송을 통해 숨겨왔던 생활 속 꿀팁이 노출은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게 했고 효과적인 세탁법과 깔끔한 주방청소 알뜰한 욕실 청소를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냉장고 옆에 붙어있는 메모지에 며느리가 가득 써놓은 생활꿀팁은 시어머니도 놀라게 했다고 할만큼 유용한 생활꿀팁을 알려드립니다.




▼ 쓰레기 봉투에서 음식물 냄새가 날 때


쓰레기 봉투 양이 다 차지 않았는데 음식물 냄새가 고민이라면 물에 적신 신문지를 바닥에 깔거나 쓰레기 위에 얹어두면 신문지가 냄새를 빨아들여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흰옷 세탁할 때 꿀팁


흰옷을 세탁할 때 가루세제와 함께 주방세제를 조금 첨가하면 옷이 더욱 하얗게 된답니다. 이때 식초를 2~3방울을 첨가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흰 셔츠 얼룩 제거하는 방법


남편들 와이셔츠 소매와 옷깃 누런 얼룩 지우는데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옷깃에 먼저 묻힌다음 10분간 방치했다가 칫솔을 이용해 미온수로 닦아내면 쉽게 빠진다고 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유통기한 지난 아스피린을 가루로 낸다음 미온수에 셔츠 함께 넣고 40분간 방치 후 손빨래하면 쉽게 제거가 된답니다.




▼ 불면증 예방에 양파


심신 불안정으로 인한 단순 불면증이 있다면 양파를 머리맡네 놓고 잠을 청해보세요. 양파의 매운 알린 성분이 신경 진정 효과를 내어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남편 구두광을 내고 싶을 때


출근하는 남편 의상을 완벽하게 신경을 썼는데 패션의 완성인 구두 상태가 별로라면 당황하겠지요. 이때는 유통기한 지난 우유로 닦거나 구두약을 바른다음 가스레인지에 20cm 떨어진 상태에서 살짝 쬐어주면 군대식 불광을 낼 수 있답니다.






▼ 가스레인지 기름때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


아무리 닦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은 가스레인지 기름때는 먹다남은 맥주, 콜라를 활용하면 손쉽게 제거가 됩니다. 변기에 부은 상태로 10분간 방치한 후에 물을 내리면 세정효과가 있으며 세면대 물때 청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생화를 오래 보관하는 법


화분에 꽂혀 있는 생화를 오래 보관하는데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물이 들어있는 화분에 물 용량의 1/4 사이다를 부으면 소다수의 당분이 꽃이 시드는 것을 어느정도 억제 합니다. 꽃 잎사귀에 헤어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옥시크린과 같은 표백제를 물 1리터 기준 3방울 정도 첨가하면 박테리아를 제거해 생화가 오랜시간 유지되게 도움을 줍니다.





▼ 매콤한 요리에 탄산음료 사용


비빔면을 만들 때 양념과 라면을 비비기 직전 사이다 몇 방울을 첨가하면 맛이 훨씬 살아나며 떡볶이나 볶음류의 매콤한 요리에 탄산을 소량만 사용하면 요리의 감칠맛이 살아난답니다.






▼ 소금, 설탕, 식초의 활용법


국이나 찌개를 만드는데 간이 달면 식초를 약간 첨가하고 음식이 시다면 소금을 약간 첨가해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음식의 기본간 자체가 짤 때도 식초를 소량 첨가해 맛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 돼지고기 요리를 할 때 생강은 필수


돼지고기 요리를 할 때 먹는 사람 중 돼지 누린내에 민감한 사람이 있을 때 반드시 생강을 첨가 하세요. 대부분의 돼지고기 요리에 이것이 첨가되면 풍미도 살리고 누린내 제거까지 1석2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냉장고 냄새 제거법


먹다남은 소주를 병째 뚜껑을 연상태로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다음날 냄새가 말끔히 사라집니다. 자주 다니는 커피숍에 가서 커피 찌꺼기를 얻어온다음 햇볕에 2시간 이상 말려 티백안에 넣고 냉장고에 넣으면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먹다남은 식빵을 냉장고에 넣어둬도 탈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오버워치 게임 덕후 아내를 위해 PC방을 만든 남편

 알바천국도 예상하지 못한 스타들의 이색알바 TOP 10

 김치냉장고 청소법 초간단 성에 제거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