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치약 활용법 생활속 유용한 꿀팁 10가지

반응형
728x170


식후 가벼운 칫솔질은 치아에 묻을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고 건강한 치아를 관리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치약 자체도 점점 기술력이 발달하며 미백형, 입냄새제거형 등 기능성 치약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의외로 치약이 쓰이는 곳은 이빨 이외에도 많다고 합니다. 군대에서 거울이나 침상위에 광을 낼 때도 유용하게 사용되며 얼룩 제거는 물론 여드름 치료에도 치약은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약의 유용한 활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여드름 치료제


색상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흰색치약을 여드름이 난 부위에 발라주면 피부의 기름기를 제거함과 동시에 수분을 흡수합니다. 때문에 빠른 시간내 여드름이 가라앉을 수 있는 것인데요. 치약을 물로 씻어내기 전에 치약이 충분히 건조할 때 까지 기다리는게 중요합니다.






2. 음식 냄새 제거


비누로 아무리 씻어도 빠지지 않은 음식물 냄새는 오히려 치약으로 씻게되면 생각보다 손쉽게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 젖병에 빠지지 않는 우유 냄새 제거에도 물과 치약은 큰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3. 스마트폰 흠집 제거 활용


케이스를 씌우지 않은 스마트폰의 경우 미세한 흠집이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흠집의 정도가 크지 않다면 극세사 천과 치약을 활용하세요.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천천히 문지르면 놀랍게도 흡집이 제거되고 광택이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욕실 청소에 효과


치약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소독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세면대나 변기 타일에 묻은 물때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며 거울에 치약을 묻힌다음 천으로 닦아내면 광택까지 나타납니다. 욕실 바닥 타일에 적당량 물을 묻혀 청소할 수 있으며 수도꼭지 샤워기 노즐과 헤드 청소에도 락스 이상의 휴과를 발휘합니다. 






5. 크레파스 낙서 지우는 법


어린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간혹 벽이나 냉장고, 가구와 가전제품에 크레파스 낙서로 골치가 아픈적이 있을텐데요. 이때 젖은 천에 치약을 묻힌다음 닦아내면 흔적도 없이 말끔히 해결이 됩니다.






6. 귀금속 광택 복원


은과 황동으로 된 귀금속은 세월이 흐르면서 점점 그 빛을 잃어가기 마련입니다. 이때 보석상에 가져가지 말고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 전체적으로 닦아낸 다음 치솔을 이용해 문지르면 광택이 복원 됩니다. 단, 진주에 치약을 묻히면 오히려 빛을 잃게되니 반드시 참고해야 합니다.






7. 흰색 운동화 청소


스니커즈 유형의 신발 바닥이나 고무형 테두리 부분에 미백 효과가 있는 치약을 젖은 천에 묻여 닦으면 원래의 복원력을 갖게 됩니다. 유사시에 흰색 신발에 얼룩이 묻었을 때도 치약을 활용하면 눈에 띄게 얼룩이 제거된답니다.





8. 타박상 진통제 효과


인근에 약국이나 병원을 찾기 힘들 때 타박상의 경우 심각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이때 치약과 연고를 함께 발라주면 진정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는 그리 큰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9. 화상 효과


뜨거운 냄비 손잡이를 잡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화상을 입었을 때 즉시 찬물에 담가 열을 내려야 합니다. 어느정도 열이 내려가소 통증이 완화되면 알로에를 바르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치약을 두껍게 바르는 것도 진정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10. 자동차 스크래치 복원


운전 부주의로 인해 발생된 미세한 흠집은 치약으로 충분히 복원이 가능 합니다. 젖은 천으로 흠집 부위를 깨끗하게 닦은다음 마른 천에 치약을 묻혀 닦아내면 미세한 흠집은 완벽하게 복원이 됩니다. 또한, 뿌옇게 변한 헤드라이트 역시 치약으로 닦으면 어느정도 복원이 된다는군요.





< 꿀팁 추천글-TOP3  >

 안입는 옷 버리는 가구로 재테크 하는 방법 2가지

 욕실 수도꼭지와 샤워기 헤드 청소법 3가지

 베란다 창문과 방충망 쉬운 청소법 2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