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트코 회원들이 알아야하는 8가지 정보

반응형
728x170


코스트코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대형마트 중 하나 입니다. 국내에도 서울을 비롯한 광역시에 코스트코가 있는데요. 창고형 마트는 착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고 있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연회비를 지불하고 회원 카드를 발급해야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재래시장 보다 대형 마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후회없는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지금껏 모르고 있었던 숨겨진 비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더욱 알뜰한 코스트코 쇼핑을 하는 비밀 15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코스트코 가격표의 숨겨진 비밀


이것은 아주 중요한 내용 입니다. 대부분 코스트코 가격표는 프린팅 된 종이로 부착되어 있는데 6가지 숫자로 구성된 상품코드 옆에 ** 표 표시가 적혀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것은 다시 재입고가 되지 않은 상품이기 때문에 할인율이 매우 높은 상품이며 90원으로 끝이나는 상품은 일반가격 70원으로 끝나는 가격은 더블 할인 제품으로 일시 할인 기간이 끝나면 가격이 두 배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미리 구입하세요.


1. 상품코드 옆에 (621031 * 별표) 체크된 상품은 재입고 안되는 할인 상품

2. 9990원 처럼 90원으로 끝나는 상품은 일반 상품

3. 21770원 처럼 70원으로 끝나는 상품은 더블 할인

4. 30000원 처럼 00원으로 끝나는 상품은 지역마다 가격이 다름





2. 코스트코 푸트 코트는 회원 카드가 필요 없다


코스트코를 처음 이용하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은 코스트코 입장하는데 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피자, 베이크, 음료를 먹는 푸드 코트를 이용하는데 회원 카드는 필요 없답니다. 질좋고 가격이 저렴한 한 끼를 먹기 위해 코스트코 푸트코트에서 약속을 잡아도 됩니다.





3. 코스트코 회원카드 1+1 이용 방법


코스트코 연회비는 무려 38,500원 입니다. 이것을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가족단위로 한 장의 카드를 더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같은 가족의 경우 무료로 카드를 한 장 더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4. 코스트코 대행 서비스


코스트코는 다른 대형 마트와는 달리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창고형 마트이기 때문에 비교적 큰 쇼핑 카트에 물건을 가득담아 옴겨야 하는데요. 편법을 응용한다면 인터넷에 코스트코를 검색하면 비지니스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대행 업체를 통해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품을 구입하기 위해 먼길을 가기보다 기름값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대행 서비스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5. 명절 선물은 코스트코에서 구매


국내 대형 마트에서 명절 선물을 구입하면 구성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만약 와인, 김 세트, 가격대비 있어보이는 명절 선물을 구입하고 싶다면 당장 코스트코로 달려가세요. 나무 케이스에 고급스럽게 포장된 와인이나 홍삼, 인삼 등 다양한 명절 선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6. 기프트카드 사용


코스트코 매장내 살펴보면 종종 기프트카드가 보입니다. 특히 탐앤탐스와 같이 코스트코와 제휴가 된 기프트카드의 경우 5만원 선불카드를 20% 할인 가격인 39,900원에 판매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또한, 코스트코는 삼성카드와 제휴를 맺고 있어 삼성 기프트카드를 선물하게 된다면 코스트코 이용객에게 상품권 이상의 의미를 전달 할 수 있답니다.






7. 연회비를 돌려 받을 수 있다


코스트코 회원가입과 함께 38,500원 이라는 연회비를 지급했지만 이사나 개인 사유에 의해 코스트코 사용이 어렵다면 신분증과 회원카드를 지참해서 매장에 방문을 하면 연회비 환불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사유서만 작성하면 되는데 단, 연회비 환불을 받게되면 1년간 재가입이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해야 합니다. 이밖에 코스트코 제품 환불 절차 역시 그리 까다롭지 않아 상당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8. 글로벌 코스트코


국내에서 코스트코 회원가입을 했다면 이 카드를 들고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한국은 유동 해산물과 불고기를 많이 판매하고 있어 외국인들도 즐겨찾는 상품인데요. 이처럼 국가마다 특상품 처럼 많이 판매하는 상품들을 구매하기 위해선 반드시 회원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국내에서는 회원카드가 없어도 신분증으로 대처가 가능하나 해외에서는 조금 복잡하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세요






< 꿀팁 추천글-TOP3  >

 SNS 공유하고 싶은 생활 꿀팁 7가지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 및 생활 스티커 제거법 7가지

 고무줄 활용한 생활속 유용한 꿀팁 10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