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려지는 고무호스 재활용 꿀팁 5가지

반응형
728x170


일반 가정 창고나 농촌에 가면 하나 정도는 있는 고무호스. 스테인리스가 도입되면서 고무호스가 설자리가 점점 잃게 되면서 창고에 방치되어 있거나 재활용 쓰레기함 속에서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의외로 고무호스가 재활용 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생활속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고무호스 재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자동차 도어 보호


고무하는 소재 때문에 적당한 탄력을 갖추고 있는 고무호스는 주차장이 있는 주택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주차장 폭이 좁아 차량 도어에 손상이 갈 수 있는 지점을 파악한 후 고무호스를 부착해두면 만일의 사태에 발생 할 수 있는 흠집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에 고무호스로 주차장 라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텃밭용 스프링쿨러 만들기


개인 가정에도 작은 텃밭을 가꾸는 일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날의 온도나 습도에 따라 물을 자주 주거나 뜸하게 줘야하는데 이때 낡은 고무호스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우선 고무호수를 늘어뜨려 텃밭의 길이에 맞게 늘인다음 송곳으로 일정 간격으로 구멍을 뚫어주세요. 텃밭에 심은 채소가 2열 이라면 구멍을 2개 뚫으면 됩니다. 이제 물이 너무 뿜어져 나오지 않게 천천히 수압을 조절해주세요.






3. 고무호스로 칼집 만들기


날카로운 날을 갖고 있는 공구는 언제나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일반 가정에는 드문일이지만 캠핑이나 인테리어 작업을 취미생활 한다면 고무호스가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줄톱, 도끼와 같이 날이 있는 공구의 길이에 맞춰 고무호스를 잘라 칼집으로 사용해 안전 사고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훌륭한 손잡이로 재활용


무거운 비닐 봉지를 들 때나 양동이 가득 물이 담겨있는 것을 옮길 때 고무호스는 유용한 손잡이 역할을 해줍니다. 






5. 생활용품 수납 걸이 활용법


고무호스를 일정 길이로 자른다음 'U' 자 형태로 만들어 양끝을 벽에 박아줍니다. 빗자루나 구두 주걱 등을 걸 수 있으며 굵은 고무호스는 드릴로 넓게 구멍을 뚫은 다음 마찬가지 양끝을 벽면에 박은다음 송곳, 드라이버, 펜치 등의 공구를 구멍안에 넣어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주차위반 스티커 제거 및 생활 스티커 제거법 7가지

 고무줄 활용한 생활속 유용한 꿀팁 10가지

 캔음료 재활용 자동차에서 로봇 장난감 작품 10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