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무줄 활용한 생활속 유용한 꿀팁 10가지

반응형
728x170


집안 어딘가에 하나 정도 갖고 있는 고무줄이 생활에 얼마나 유용하게 쓰이는지 알고 계시나요. 옷걸이에 감아놓은 고무줄, 국자에 감은 고무밴드, 잘 미끄러지는 플라스틱 도마와 안풀리는 나사 등 일상 생활속에 많은 불편함을 고무줄 하나로 해결 할 수 있답니다. 생활속 유용한 지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열리는 병뚜껑 활용법


꿀이나 잼이 들어있는 병뚜껑은 성인 남성이 힘을 줘도 잘 열리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때 넓은 면적의 고무 밴드를 활용하면 손쉽게 병뚜껑을 열 수 있답니다. 고무밴드를 병뚜껑에 씌운다음 힘을주고 OPEN 방향으로 돌리면 생각보다 쉽게 개봉을 할 수 있습니다. 






2. 사과 갈변 방지


사과는 일단 썰어놓으면 금새 갈변 현상으로 먹기가 부담스럽게 변합니다. 이때 고무줄이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잘라놓은 사과를 원래의 모양으로 최대한 결합을 한다음 사과를 고무줄로 묶어서 냉장보관 합니다. 수분 증발을 막아 갈변 방지가 되고 신선함을 유지합니다.








3. 늘어난 바지 복원하는 방법


평소 즐겨입던 바지가 늘어난 살 때문에 후크가 채워지지 않거나 면바지와 같이 허리부분이 늘어나 입지 못하는 경우 고무 밴드를 활용하세요. 우선 바지 호크가 채워지지 않으면 아래의 사진처럼 고무줄을 응용하면 손쉽게 해결이 됩니다. 또한 늘어난 바지는 넓은 고무밴드를 허리 옆라인에 테잎이나 핀으로 고정을 하면 고무바지 처럼 탄성이 생겨 체형에 맞게 늘어나고 줄어들게 됩니다.



▲ 고무줄을 응용해 평소에 즐겨입던

바지를 입을 수 있는 활용법




▲ 바지 옆라인을 가위로 살짝 자른다음

넓은 면적의 고무 밴드 등을 부착하면 몸에 딱맞는

맞춤형 바지로 탈바꿈 된답니다



4. 도마 미끄럼 방지


가정에 사용하고 있는 도마가 플라스틱 유형이어서 잘 미끄러진다면 도마 양쪽 사이트에 고무 밴드를 감아보세요. 미끄럼 방지가 된답니다. 고무밴드가 사용하는데 불편하다면 다이소에 판매하는 미끄럼 방지 테잎을 도마 바닥에 부착하면 놀라운 효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5. 고무줄 활용 샴푸 절약법


머리를 감을 때 사실 샴푸는 그리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 샴푸에서 머릿기름과 먼지를 씻어내고 두 번째 샴푸에서 거품을 발생 시키는데 아주 소량으로도 충분한 거품이 나타납니다. 액체 비누나 샴푸, 린스 제품 사용을 아끼고 싶다면 펌프대에 고무줄을 감아 두세요. 생각보다 더 오래 사용 할 수 있을 거에요.





6. 나사가 잘 풀어지지 않을 때 고무밴드 활용법


나사와 드라이버의 사이즈가 맞지 않을 때 과한 힘으로 풀어내려 하면 나사의 홈이 벗겨지면서 헛돌게 됩니다. 이때 고무밴드를 나사위에 올리고 드라이버로 힘을주어 돌리면 손쉽게 해결이 됩니다. 






7. 옷걸이 미끄럼 방지법


가정에 흔히 사용하고 있는 일반 옷걸이는 소재에 따라 잘 걸리지 않고 미끄러지기도 하는데요. 이때 옷걸이 양쪽 사이드에 고무밴드를 걸어주면 옷이 미끄러지지 않고 고정이 됩니다. 






8. 고무밴드로 안경 미끄러짐 방지


무더운 여름이면 땀으로 인해 안경이 잘 미끄러지는데요. 이때 안경 색상에 맞는 고무 밴드나 투명한 실리콘 소재의 밴드를 안경 다리가 구부러 지는 부분에 부착을 해주세요. 놀랍게도 피부 자극 없이 안경이 미끄러지지 않는답니다.






9. 돈을 세거나 책장 쉽게 넘기는 방법


장사를 하거나 돈을 만지는 일을 할 때 손가락에 얇은 고무밴드를 착용해보세요. 마찬가지 책을 보는데 손이 건성이어서 책장을 잘 넘기지 못하는 경우 검지 손가락에 얇은 고무밴드를 감아보세요.






10. 미끄러운 제품이 고무밴드 활용하기


주방에서 음식을 하는데 손에 물이 묻어 조미료 통이 잘 미끄러질 때 통 가운데 고무밴드를 감아주세요. 욕실 샴푸나 린스통 역시 손에 물이 묻어 자주 미끌린다고 생각이 되면 고무 밴드를 감는 것을 생활화 하면 사소한 실수로 낭비하는 일이 줄어든답니다.




< 꿀팁 추천글-TOP2  >

 캔음료 재활용 자동차에서 로봇 장난감 작품 10가지

 스마트폰 중독 및 사회 문제를 다룬 클래식 디즈니 캐릭터 10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