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갈라지고 빠지는 머리카락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 7가지

반응형
728x170


머리카락 관리는 생각보다 쉽다고 전해집니다.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식습관과 위생 관리만으로 아름다운 머릿결을 가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머리를 감는 것부터 빗질 하는 방법까지 잘못된 습관으로 머릿결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머리 잘 감는 방법


머리카락을 제대로 감지 못한다는 이유로 탈모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샴푸 역시 자신의 머리카락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더욱 아름다운 머릿결을 가질 수 있습니다. 좋은 샴푸 사용법과 제대로 헹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머리를 자주 감기보다 좋은 샴푸를 사용하라

- 머리를 너무 자주 감으면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유분기가 씻겨나가 오히려 머리카락 손상이 우려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단 샴푸로 머리를 감게되면 헹구는 과정을 평소보다 충분히 헹굼을 해야 제대로 된 머리 감기가 됩니다.






2. 올바른 샴푸 고르는 방법


연예인이 광고하는 샴푸가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머릿결에 맞는 샴푸를 선택해야 제품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요. 머릿결의 형태와 두피 상태에 따른 샴푸 고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황산염이나 파라빈이 포함되지 않은 샴부 사용

- 모발의 종류에 맞는 샴푸를 선택하기


1. 곱슬머리 또는 굵은 모발은 곱슬기를 가라앉히고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샴푸를 사용

2. 직모 또는 기름진 모발은 매일 사용해도 무방한 순한 샴푸를 사용

3. 염색 또는 파마 머리는 추출물이나 아미노산이 풍부한 샴푸를 사용

4. 건조한 모발은 수분 공급을 돕는 글리세린과 콜라겐 성분이 풍부한 샴푸사용






3. 영양제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영양제는 모발의 종류, 길이, 손상 정도에 따라 제대로 선택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샴푸 사용 후 영양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데요. 너무 잦은 사용보다는 일주일에 한 번, 천연 영양제를 사용해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가는 모발의 경우 샴푸 전에 식물성 오일을 버리카락에 발라 스며들게 한 다음 샴푸로 헹궈내고 영양제를 발라주면 부작용 없이 충분한 영양을 머리카락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중간 또는 굵은 모발의 경우 천연 보습성분이 있는 보습제를 사용후 영양제를 사용하면 충분한 수분과 영양공급을 할 수 있어 더 효과 적입니다. 하지만 샴푸 후에 일반적인 영양제를 발라도 무방하답니다.








4. 머리카락 말리는 방법


머리카락을 말릴 때 수건 보다는 면 티셔츠로 감싸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합니다. 수건은 섬유가 거칠어 머리결을 상하게 하며 잦은 드라이기 사용보다는 자연 건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낮은 온도에서 드라이를 하세요.





- 샤워 후 머리카락을 위로 틀어올려 둥글게 말아 자연 건조를 시키면 아침이면 말라 있을 거에요

- 드라이기는 낮은 온도에서 30cm 이상 떨어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섬유가 거친 수건은 머리카락에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 수건을 너무 세게 비비지 말고 극세사 수건을 사용한다






5. 빗질 하는 방법


머리카락이 젖어 있을 때 빗질은 자칫 머리카락이 끊어 지고 갈라 질 수 있습니다. 적당한 빗질은 모낭을 자극해 성장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친 빗질은 머리카락을 상하게 하고 끝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 머리 엉킴 방지 스프레이 사용 후 빗질하세요

- 빗질 후 두피 마사지를 하면 머리 건강에 좋습니다






6. 고농축 단백질 제품 사용주의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고농축 단백질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오히려 머리카락을 건조하게 만들고 끝이 갈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모발의 상태가 좋은 상황에 고농축 단백질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7.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


아몬드 오일, 피마자 오일,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라벤더 오일 등을 동일 비율로 섞어 사용하거나 각 오일을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반복해 사용하면 탄력있고 건강한 머리카락으로 오랫동안 유지 할 수 있습니다.









8. 두피와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머리카락에 적당량의 비타민은 중요합니다. 비타민C는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주고 철은 혈관과 산소가 공급되도록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상은 건강한 머리카락을 만든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만으로 충분히 건강한 모발이 지속 된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다리제모 면도기부터 왁싱까지 제대로 하는 방법 4가지

 안 팔리는 집값 올리는 노하우 4가지

 에어컨 전기요금 줄이는 5가지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