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더블 키보드 - 띄어쓰기 불편함 간소화한 어플

반응형
728x170

더블 키보드 혹은 쿼티 키보드는 여고생이 생활속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개발한 키보드 어플 입니다. 단어를 선택하고 문장을 만들기 위해서 스페이스바 사용은 필수인데 프로그램을 사용해 마지막 모음 하단에 미니 스페이스 키를 생성하게 한 것입니다.


마치 스위치가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 하는 것처럼 단어 뒤에 반드시 나타나야 하는 띄어쓰기에 키보드를 불러오게 함으로써 타이핑 속도락 훨씬 빨라지게 된 것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은 10대 20대 층에선 상당히 유용한 키보드 어플로 편리성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실제 '더블 키보드'를 설치해 사용해 보았는데 대부분 키보드는 스페이스바가 하단에 위치해 있는 것이 정석 그러나 키보드와 달리 스마트폰에선 엄지나 검지 손가락만 사용하기에 스페이스 키까지 왔다갔다하는 비교적 긴 동선의 불편함을 완전히 없애버린 것입니다.


예를들어 동해물과 단어를 선택하고 키보드 하단에 긴 막대인 스페이스 키를 눌러야 하지만 모음 'ㅏ' 키 하단에 미니 스페이스가 생성이 되어 더블 터치 동작으로 띄어쓰기가 가능한 것입니다. 이 작은 차이가 만들어낸 변화는 상당히 빠른 시간에 답장을 보낼 수 있게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했던 키보드 세팅도 설치 과정 중에 생기는 파란색 '키보드 체크', '더블 키보드' 선택 사항이 주어져 편의성을 높였고 종성 받침 뒤에 초성이 옴으로 인한 오류 역시 신속하게 수정해 큰 호평을 받고 있는 키보드 어플 입니다. 더구나 기존 광고도 없애 불편함이 더욱 줄어들었답니다.








쿼티 더블키보드는 실생활에 자주 발생 할 수 있는 오타율을 급격하게 줄여 나갔으며 편집창 기능을 통해 한자 변환 역시도 간단합니다. 한글을 쓰고 한자 버튼을 터치하면 한자와 뜻이 나타나 빠르게 타이핑을 할 수 있으며 글자 입력후 단어 수정창이 나타나 편집 기능 역시 한층 보강된 버전입니다.



단점이라면 샤오미와 같은 해외 모델이나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셔야 합니다. 현재 꾸준히 업데이트 진행 중이며 빠른 시일내 완성 버전이 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 꿀팁 추천글 TOP3  >

 국내 연예인 부동산 재벌 TOP 5

 초등학생 차량 절도 사건 TOP 8

 김성령 해외버전 늙지 않는 여성 TOP 7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