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가인 나이 학력 남편 연정훈 키 프로필

반응형
728x170

<한가인 나이 학력 남편 연정훈 키 프로필>

 

한가인은 과거 의대를 목표로 학창시절 공부에 열중하던 학생이었으며 우연히 '도전 골든벨'에 출연한 것이 계기가 되어 연예계 입문을 했습니다. 한가인의 데뷔 전과 배우에서 엄마가 된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

한가인 프로필

한가인 나이 40세. 키167cm 남편 연정훈. 자녀 딸 연재희, 아들 연재우. 가족 부모님, 오빠, 언니. 데뷔 2002년 CF '아시아나 항공'. 한가인 학력 서울구산초등학교 졸업, 선청여자중학교 졸업, 배화여자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관광경영학 학사

 

어린시절 한가인은 예쁜데 공부도 잘하는 모범생이었고 엄친아의 표본 이었습니다. 의대를 목표로 학교 앞 고시원에서 통학을 할만큼 학구열이 대단했습니다. 그러다 한가인이 고3이던 시절 KBS 뉴스9에 고교 평준화 이슈와 관련해 학생 신분으로 인터뷰에 나왔는데 같은 해 <도전골든벨>에 100인 중 한 명으로 방송에 나타납니다. 당시 원업엔터테인먼트 대표이자 가수 이상우가 예쁜데 공부까지 잘하는 한가인에 주목하게 되는데요.

 

이상우는 한가인의 자신의 소속사에 데려와 연예인으로 키우고 싶었지만 의대를 목표로 학업에 열중하던 한가인의 부모님이 완강하게 거절해 고등학교 졸업을 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결국 허락을 받아 캐스팅 하게 됐다고 합니다. 수능과 관련해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데요. 수능날 한가인이 한 과목에서 답을 밀려 써 의대를 갈 수 있는 성적이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400점 만점에 384점을 받았지만 원하던 이과에 지원하지 못한채 2001년 경희대 호텔관광경여학부에 가게 됐다고 합니다. 만약 이과에 붙었다면 배우 생활을 하지 않았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한가인이 데뷔하던 당시에는 이른바 스타 등용문이라 불리는 코스가 몇곳이 있었습니다. 강변가요제, 시트콤 논스톱, 박카스 광고와 함께 여자 배우들이 선호하는 항공사 광고인데요. 최장기간 모델로 활동한 건 배우 박주미이며 배우 이수민, 이보영 역시 아시아나 항공 모델 출신입니다. 한가인은 2002년 광고 모델로 등장하면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드라마 데뷔작은 2002년 방영한 <햇빛 사냥>입니다. 등장부터 조연으로 시작을 했으며 이듬해 KBS1 드라마 <노란손수건>에 출연하는데요. 극중 연정훈과 연인 관계로 연기 호흡을 맞추며 알게 되었고 드라마가 종영이 되기도 전에 열애설이 불거집니다.

 

당시 한가인 나이 스물 하나 였는데요. 공개 연애로 전환되기 전인 2004년 한가인은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강은주 역으로 권상우의 첫 사랑으로 등장을 하면서 영화의 흥행만큼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연정훈과 만난지 600일이 되던 그해 연말 한가인은 남자친구에게 프러포즈를 받습니다.

 

한가인 연정훈 커플은 2년간 열애를 끝으로 2005년 4월 결혼식을 올리는데요.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손예진 현빈 커플의 결혼식장이기도 한 서울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애스톤하우스 야외에서 백년가약을 맺습니다. 결혼과 함께 연정훈은 공공의 적이 되어 대한민국 3대 도둑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엄청난 후폭풍을 감내해야 했습니다.

 

불과 스물 세살의 어린 나이에 결혼을 해버리면서 항간에 연정훈이 한가인 재산 때문에 결혼을 했다는 등 갖가지 루머가 나돕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연정훈 집안이 공개 되면서 해프닝으로 마무리 됐는데요. 

연정훈 집안 아버지 연규진 스포츠카

연정훈의 아버지는 유명한 배우 연규진 입니다. 연규진의 할아버지이자 연정훈의 증조할아버지가 한약방을 운영하셨고 연규진의 부모님이 약사 출신으로 연규진은 배우 생활을 하면서 연기학원과 부동산 재태크로 재산을 엄청나게 불렸다고 합니다. 판교에 250평 부지에 50평 2층 건물의 집에서 한가인 연정훈 부부가 신혼때까지 같이 살았다고 합니다. 연규진은 최근 '같이삽시다'에 출연해 노년의 나이에 고급 스포츠카를 몰고 등장하면서 재력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결혼 후에도 닥터깽, 마녀유희, 나쁜남자 등의 작품을 거쳐 2012년 화제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 주연, 영화 <건축학개론>에 주연으로 출연하면서 다시 한 번 한가인의 저력을 나타냈는데요. 이후 약 6년간 공백기를 가지게 됩니다.

 

​한가인 유산 임신 출산

공백기를 가지게 된 건 남편 연정훈과 결혼 9년만에 임신을 하게 됐기 때문인데 안타깝게도 첫 아이를 유산하게 됩니다. 다시 2년 뒤에 건강한 딸을 출산하는데요. 이소식은 당시 연정훈이 인생술칩 출연당시 전화통화를 하면서 밝혀졌습니다. 2018년 OCN 드라마 '미스트리스'를 통해 방송 복귀를 하는데요. 아듬해 5월 둘째 아들을 출산하면서 다시 공백기를 가지게 됩니다. ​

한가인은 자녀를 낳게되면 36개월은 배우가 아닌 엄마로서 아이들을 케어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배우라는 직업 특성상 스케줄 조절이 가능했기에 오로지 육아에만 전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