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우진 나이 학력 키 프로필 결혼

반응형
728x170

<연우진 나이 학력 키 프로필 결혼>

 

연우진은 반듯한 이미지로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 매력을 지녔습니다. 그런 그가 파격적인 멜로 영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로 연기 변신에 도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동안 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 '이혼 변호사는 연애중', '내성적인 보스' 등을 통해 보여준 이미지와 너무 다른 캐릭터여서 놀라움이 더하고 있습니다. 극중 캐릭터 무광은 출세를 꿈꾸는 모범병사가 사단장의 젊은 아내 수련과의 만남으로 인한 유혹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물이며 2014년에 캐스팅 되어 무려 6년 만에 해당 작품을 촬영했다고 합니다.

​연우진 나이 학력 키 프로필 결혼

연우진 나이38세 키184cm. 학력 강릉고등학교 졸업, 세종대학교 학사, 데뷔 2009년 영화 '친구사이', 가족 어머니 남동생. 수상 2012년 KBS 연기대상 남자 연작 단막극상. 군대 국방부 의장대대 전역

 

연우진은 학창시절 키가 작고 조용조용한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지극히 평범해서 성인이 되어 만난 친구들이 놀랍다고 할 정도인데요. 처음부터 배우가 꿈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실제 대학교 지망 학과가 토목환경공학과 입니다. 대학 입학 후 군대를 일찍 다녀왔는데 영화과 수업을 수강신청해서 들으면서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 좋은 사람들과 인연이 닿아서 지금의 위치까지 올 수 있었다고 해요.

 

어린 시절에는 키도 작은데다 외모도 평범해 이성을 만날 수 있었던 학원에서 하루는 몸이 안 좋아서 책상에 엎드려 있었는데 여자 아이들이 자신의 뒷담화를 하는데 키도 작고 얼굴도 까매서 별로라는 말을 듣고 너무 창피해 수업 시작 전까지 계속 엎드려 있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때 영화 동호회 활동이 전부였던 연우진은 건축을 하고 싶다는 진로를 선택했지만 돌연 군대 전역 후 연기자가 되기로 결정하고 영화 연극 동아리에 관심을 가지면서 모델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습니다. 그때 영화 '친구사이' 김조광수 감독에게 러브콜을 받아 스크린 데뷔 하게 됩니다. 데뷔작 '친구사이'는 두 남자의 사랑을 그린 퀴어영화이며 연우진과 함께 배우 이제훈이 출연을 했습니다. 그리고 2012년 가장 핫한 인물로 떠오르는 신예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데요.

 

연우진은 낯을 가리는 성향입니다. 친한 사람들에겐 활발하고 장난도 많이 치지만 일적으로 만나는 사람들 앞에서는 연기자로서만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라고 합니다. 조용하고 섬세한 성격이짐나 연기에 대한 도전 정신은 다르다고 하는데요. 일상적인 연기보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작품에 관심이 많아고 합니다.

 

데뷔 이후 공백없이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작품 활동을 이어온 연우진은 본명 긴봉회로 할아버지가 지어준 이름에서 연예계 입문 하면서 서지후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했다가 나중에 연우진으로 두 번이나 예명을 바꿨다고 합니다. 성명학자는 김봉회는 파도가 많이 치는데 서지후는 연못처럼 조용한 이름이다. 서지후는 자기 본업만 가지고 평안하게 살 수 있는 이름이라 격변하는 이름에서 조용한 이름으로 바꾸니 적응을 못하고 존재감을 알릴 수 없는 사람이라며 이름을 연우진으로 바꾸게 됐다고 합니다.

 

연우진이 출연하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 원작은 금서로 지정될 만큼 파격적인 작품입니다. 그는 작품에 들어가기 전 가족들에게 어떤 작품이고 해당 작품의 방향성까지 말씀을 드렸다는데요. 원작을 읽으신 연우진 어머니가 '네 길이라고 생각하고 네가 도전하고 싶다면 과감하게 도전해  보는 게 맞다'라며 응원해주셨다고 합니다.

 

키도 키고 훤찰하게 잘 생긴 이목구비지만 연우진은 미혼 입니다. 주위에 여성 팬들도 많이 있지만 열애설도 여자친구 존재조차 언급이 된 적이 없습니다. 연애에 대한 주관은 마음에 들면 나이 차이는 상관없다고 밝혔으며 과거 이상형으로 배우 정유미를 언급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