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 GWD 설치 방법 공유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를 다운받는 방법과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스킨을 자신의 갤럭시워치4 배경에 설치하는 과정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외에 무선랜카드가 준비되어 있다면 개인 PC 데스크톱에서도 적용가능하니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갤럭시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 GWD 설치 방법 공유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온라인에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았고 여러 경로와 과정으로 워치페이스 GWD를 통해 저의 <갤럭시워치4>의 스킨을 롤렉스 버전으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처음 세팅하는 과정이 복잡하긴 해도 한 번 세팅을 잡아주면 그다음부터는 단 세 번의 클릭으로 변경 가능하니 잘따라와주세요.

 

갤럭시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 GWD 설치 방법 공유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1. 갤럭시워치4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 GWD 설치 방법 공유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2.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서 <워치 정보> 항목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갤럭시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 GWD 설치 방법 공유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3. 소프트웨어 항목을 찾아 선택하고 소프트웨어 버전 항목을 5번이상 연타로 터치해줍니다. 이제 이전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갤럭시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 GWD 설치 방법 공유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4. 이전 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조금 올리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위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숨은 기능이 나타납니다. 터치해서 선택해줍니다.

 

갤럭시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 GWD 설치 방법 공유 롤렉스, 오메가, 태그호이어

5.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ADB 디버깅>, <Wi-Fi로 디버깅>이라는 두개의 항목을 터치해 파란 동그라미가 오른쪽으로 이동하도록 해주세요. 이때 Wi-Fi 처음 상태는 <Unavailable>로 화면이 뜨는데 잠시 기다리면 위와 같은 영문과 숫자 항목으로 자동 변경이 됩니다. 이때까지 기다려주세요.

 

6. 다시 이전 화면으로 나온다음 설정 화면 제일 상단에 <연결> 항목을 찾아 선택하고 <Wi-Fi> 와이파이 항목을 찾아줍니다. 그런다음 현재 연결되어 있는 기기의 와이파이 항목을 찾은다음 터치해 선택합니다.

 

7. 화면 하단을 내리면 IP주소가 나타납니다. 이 아이피 주소를 외우거나 따로 메모를 해두세요. 여기까지 따라오셨으면 <갤럭시워치4> 단말기의 기본 세팅이 마무리가 됐습니다. 이 과정은 최초 한 번만 필요합니다. 다음 작업때 이 과정은 생략하세요.

 

중요한 것은 컴퓨터 IP 주소와 <갤럭시워치4> IP 주소가 같아야 합니다. 이 때문에 노트북에서 작업을 해야 동일 아이피를 통해 이후에 작업을 따라 올 수 있는데요. 만약 본인 컴퓨터가 데스크톱인 경우에는 <무선랜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이마저도 없다면 방법은 없어요. 랜카드는 중고가격 얼마 안하니까 당근에서 구입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developer.samsung.com/watch-face-studio/download.html

 

Watch Face Studio | Samsung Developers

The world runs on you.

developer.samsung.com

8. 컴퓨터에서 명품 워치페이스를 <갤럭시워치4>에 연결하기 위해서 <페이스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서 윈도우 버전이나 맥 버전 중 자신의 윈도우 환경에 맞는 걸 찾아 다운받아 설치해줍니다.

 

9. 첫 화면에서 다른건 신경쓰지 말고 <Create> 버튼을 눌러 새 프로젝트를 열어줍니다.

 

10. 프로젝트 명은 영문이나 숫자로 아무거나 넣어 만들어줍니다.

 

11. 자신이 가지고 있는 GWD 워치페이스 경로를 찾아야 하는데요. 왼쪽 화면 상단 검은색 아이콘을 눌러 메뉴창을 활성화 하고 File - Import gwd resource 항목을 순서대로 선택해줍니다.

 

12. 자신의 워치페이스 gwd가 있는 경로로 들어가 변경을 원하는 것을 찾아 더블 클릭해 실행해줍니다.

 

13.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선택한 gwd 파일명을 선택한 다음 컬러 100%를 75%로 변경을 해주세요.

 

14. 화면 오른쪽 상단 <Run on Device> 워치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15. Scan devices 옆에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조금전 워치에서 메모한 아이피 주소를 넣고 OK 버튼을 선택합니다.

 

16. 자신의 워치를 보면 Allow Debugging 메시지와 함께 하단에 선택 문구가 나오는데 OK를 선택합니다.

 

17. 화면 하단에 <Cancel>을 누른다음 다시 워치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자신의 <갤럭시 워치4> 문구가 뜨면 제대로 성공을 한 것입니다. <Galaxy Watch4>를 선택해줍니다.

 

18. 그럼 화면 오른쪽 상단 워치 아이콘이 사라지고 검색하는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짧게는 1분에서 길게 3분가량 기다리면 됩니다.

 

Launch Complete 문구가 뜨고 자신의 <갤럭시워치4>를 화인하면 위의 화면처럼 갤럭시워치4 워치페이스가 변경된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걸로 변경 할 때는 1번-10번 과정은 생력하고 11번 부터 따라하시면 됩니다.

 

 

노트북이 아닌 데스크톱 사용자인 경우 무선랜카드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IPTIME 랜카드를 활성화하면 데스크톱에서 핫스팟을 활성화시켜 스마트워치에 동일한 IP를 전송해 워치페이스 설치가 가능합니다.

 

화면 우측하단에 와이파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Wi-Fi 모드와 세번째 창에 <핫스팟> 아이콘이 있는데 이걸 선택해줍니다. 그럼 자신의 데스크톱 네임이 나타나는데요. 이제 갤럭시워치4 기기에서 Wi-Fi를 찾아 연결을 해주세요.

 

<갤럭시워치4> 화면에서 자신의 데스크톱 핫스팟을 찾아 연결한 후 6번부터 설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워치페이스 gwd 파일은 구글을 검색해 찾으시면 되구요. 제가 알고있는 파일을 원하시면 좋아요 클릭 후 비댓으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