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부 잘 하는 뇌섹남 만드는 방법 5가지

반응형
728x170


인간은 평생 뇌의 10%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

라는 속설이 있는데요. 하지만 뇌를 활성화 시키는

꾸준한 노력을 통해 잠재되어 있는 뇌를

깨워 공부 잘 하는 똑똑한 뇌로 만들 수 있다는

말들이 있습니다. 암기력을 높이고 창의성을

일깨워주는 섹시한 뇌 만드는 방법





▼ 기억력 대회 참가자의 기억술 - 장소법


세계 기억력 대회에는 매년 영재라 불리는 이들이 대거 참가를 하는데 대회 우승자들만의 특별한 기억력 향상 비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장소법' 이라는 것인데요. 3대 기억법이라 불리는 로먼룸 기억법, 기억의 궁전, 여행 기억법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소법인 로먼룸 기억법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장 익숙한 장소를 선정 합니다

2. 사물 하나하나에 특별한 메시지를 입력해주세요

ex) 침대 - SBS, 책상 - 일요일 오후 4시50분, 컴퓨터 런닝맨, 창문 - 유재석 등으로 메시지를 입력 후 

3. 눈을 감고 각각의 물건을 떠올리면 연결한 단어가 연상이 된다고 합니다.


장소법을 습관처럼 꾸준히 활용을 하면 천재들의 기억법인 기억의 궁전 처럼 각각의 기억을 분류하고 나누는 경지에 다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장소법은 뇌가 말랑한 아이들 때부터 꾸준히 단련해야 좋은 성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라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이것이 뇌에 스트레스를 끼치게 되고 이때 아드레날린 코르티솔과 같은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로인해 기억력이 향상 된다고 합니다. 아드레날린이 인체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많은 논문이 발표가 되었는데 이것이 뇌에도 영향을 끼치는 만큼 공부 잘 하는 섹시뇌를 만들기 위해 운동 역시 필수 과제가 되었군요.







▼ 암기력을 높이는 노하우 


악필이 암기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반듯하게 읽기 쉬운 서체는 단순한 흐름만을 인지하는 반면 악필은 이것을 풀이하기 위해 글자를 한 자씩 처리를 하기 때문에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아인슈타인을 비롯해 톨스토이, 베토벤, 에디슨 등 천재들 중에는 악필인 사람이 많았다고 합니다.






▼ 치매의 원인 뇌 속 노폐물을 제거하라


충분한 숙면은 건강을 지키고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며 뇌 활동을 활성화시켜 암기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뇌 속 노폐물인 아밀로이드 베타는 알츠하이머의 원인이되며 이것은 충분한 수면으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천재들은 '낮잠'을 즐긴다는 공통된 사실만으로도 충분한 뒷받침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뇌를 쌩쌩하가 돌아가게 하는 방법


멍 때리기 대회를 아십니까 일정한 시간동안 말그대로 멍하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 대회인데 사실 멍을 때리면 때릴수록 뇌가 잘 돌아간다고 합니다. 이것은 뇌가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을때 작동하는 특정 부위의 영향으로 이것을 '디폴트 모드 네트워크'라고 하는데 멍을 자주 때리가 되면 특정 수행 능력이 활성화 되고 창의성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멍때리기와 유사한 것을 찾아보면 무협지에서 등장하는 '명상'을 예를 들 수 있는데요. 명상을 깊게하면 머리가 맑아지고 심신이 가벼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역시 이런 것과 유사하다고 보여집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어린 나이에 금수저 타이틀을 거머쥔 백만장자 톱10

 내조의여왕 아내 잘만난 스타 남편 톱10

 인형보다 귀여운 만화찢고 나온 아기 2명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