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lisk 브라우저 - PC화면과 모바일 화면 동시에 보는 웹브라우저

반응형
728x170



웹 개발자용 브라우저 BLISK는 창 하나에 PC화면과 모바일, 테블릿PC 화면을 동시에 띄워서 구동하는 브라우저 입니다. 두 가지 창이 동시에 스크롤링이 되며 녹화기능을 통해 웹사이트 제작이나 다양한 테스트 용도로 손색이 없는데요. 


전문 개발자가 아니어도 티스토리, 네이버와 같은 블로거들에게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상당수 블로거들의 오류가 PC보다 모바일 접속률이 월등히 높다는 것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데요. 내가 쓴 글이 모바일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확인만 해도 훨신 매끄럽고 보기 좋은 블로그가 만들어 질 수 있답니다. 



1. 웹브라우저와 모바일이 하나로


두 개의 분할화면은 블로거 입장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작용을 합니다. 서식이나 잘못된 띄어쓰기로 인해 모바일 화면에서 보기 불편함을 수정 할 수 있고 티스토리의 경우 애드센스 광고 위치 선정에 보다 효율적으로 응용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화면은 PC화면 모드가 아닌 모바일 모드로 적용이 되기에 반응형 광고에 대한 장단점을 쉽게 접근 할 수 있답니다.







2. 스마트폰과 테블릿PC 취향껏 선택


스마트폰 종류만큼 모바일 화면의 크기가 모두 동일하지 않습니다. BLISK는 그런점을 고려해 상당한 센스를 발휘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상위 기종을 기준으로 테블릿PC까지 선택적으로 골라 사용하도록 화면 좌측에 아이콘으로 구성해 두었습니다. 또한 화면 우측상단에는 가로 세로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도구를 갖춰 다양한 측면에서 테스트를 할 수 있답니다.








3. BLISK 브라우저 설치 방법


BLISK 브라우저 설치를 위해서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BLISK 바로가기 ▶









4. 자신의 환경에 맞는 브라우저 다운


리눅스 기반은 개발중이며 윈도우와 MAC 버전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만 해주시면 되며 현재 어도비 플래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정창의 플러그인을 통해 어도비플레시가 해제 되어있는 것을 다시 체크만 하면 다운로드가 재설정이 됩니다.







5. BLISK 브라우저 블로거에게 유용할까


크롬 기반으로 제작이 되어 있어서 다양한 분야를 통해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게임, 금융이 아닌 인터넷 서핑이나 블로그 포스팅 용도로 사용하기에 정말 이만한 브라우저가 없다고 생각될 정도인데요. 특히 저처럼 PC보다 모바일 화면에 더욱 신경을 쓰는 경우 돈을 내고 쓰고싶을 만큼 상당히 유용합니다.





모바일 화면을 배제하고 PC화면에만

중점을 뒀을 때 모바일에선 저런식으로 보여집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와 전혀 다르게 불편하죠







모바일 화면에 신경을 쓰고 글자수를 체크하면

이런식으로 PC화면과 모바일 모두 깔끔하게 보여

진답니다. 일일이 수정해야하는 과정이

줄어들게 되니 테스트 화면으로 그만인 것이에요







6. 한 가지 아쉬운 점


BLISK 브라우저는 블로거를 위한 것이 아닌 웹 개발자를 위한 브라우저 입니다. 결과를 테스트 하기 위한 것이다보니 포스팅 미리보기 화면과 같은 형식은 지원하지 않네요. 내가 쓴 글이 발행이 되어야 화면에 노출이 됩니다. 이부분만 개선이 되면 더이상 아쉬울게 없는데 이거 한 가지가 조금 아쉽군요.




블로그 글을 쓰고나면 항상 스마트폰을 통해

내글이 모바일에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은을 하고

1분 이내 수정을 해야하는 불편함 해소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생활속 유용한 포일 사용방법 10가지

 옷깃 얼룩 식빵으로 제거하는 방법

 가스비 들지않고 여름 이불 빨래 삶는 방법 2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