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도 나이 결혼 남편 직업 자녀 키 프로필 인스타
- 문화이슈
- 2022. 2. 7. 20:44
전미도 나이 결혼 남편 직업 자녀 키 프로필 인스타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에서 섬세한 연기를 선보일 배우 전미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미도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해오다 지난해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슬의생 스폐셜에서 결혼 6년차 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차기작에 대한 대중의 기대속에 전미도는 2월 16일 첫 방송을 앞둔 <서른, 아홉>에 출연합니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섬세한 연기속에 천사 같은 모범생 이미지를 벗고 털털하고 거친 서른아홉 살 언이로 색다른 변신을 예고합니다.
전미도 나이 결혼 남편 직업 자녀 키 프로필 인스타 MBTI
전미도 나이 1982년 8월4일 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 전미도 키 162cm 혈액형 A형 입니다. 남편 직업은 평범한 회사원이며 MBTI는 INFP 입니다.
전미도 학력 명지전문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영상전공 입니다. 데뷔는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 이며 전미도 소속사 비스터스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 캐스팅 일화
처음 '슬의' 제작 소식이 전해졌을 때부터 캐스팅 라인업은 초미의 관심사였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부터 '슬기로운 감빵생활'까지 매번 보석 같은 배우들을 발굴했던 신원호PD가 이번엔 어떤 얼굴들을 선택했을지 기대가 쏠렸는데요.
마침내 조정석, 정경호, 유연석, 김대명, 전미도 등 주인공들의 이름이 공개됐을 때 모두가 이 낯선 배우의 이름에 호기심을 느꼈습니다. 바로 전미도 였습니다.
뮤지컬이나 연극 무대에서는 15년차로 상당한 인지도를 갖고 있지만 이외의 대중에게 전미도는 브라운관 데뷔와 함께 주연을 꿰찬 스타로 인식할 수 있을만큼 그녀의 이름은 상당히 낯설게 느껴집니다.
전미도는 영화 <변신>과 tvN <마더>에서 잠깐 경험을 했었는데 연극이나 뮤지컬과는 다른 매력을 느꼈고 이후 <슬기로운 의사생활> 오디션을 봤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 달이 넘도록 연락이 없어서 떨어졌다고 생각했답니다.
2차 오디션 때쯤 신원호 감독님이 같이 하고싶은데 아직 이름이 신인에 가까워서 비중있는 역할을 주자니 모험 같아 고민된다고 말했답니다. 이때 구세주처럼 등장한 인물이 조정석 이었다는데요.
당시 조정석은 전미도가 오디션을 본지 몰랐던 상황이었고 감독에게 추천하고 싶은 배우가 있는데 말해도 될까요라고 물었고 감독은 속으로 '전미도는 아니겠지' 했는데 여기에 유연석마저 전미도를 언급하면서 캐스팅이 확정됩니다.
뮤지컬 배우 전미도는 누구
전미도는 뮤지컬과 연극을 통해 실력을 입증받았으며 조승우 씨의 연기 멘토로 불릴 정도로 베테랑 배우입니다.
2006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해 14년 동안 뮤지컬 25편, 연극 13편, 영화 1편, 드라마 1편 총 40편에 출연할 정도로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수상 이력도 화려합니다. 2015년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 국내 최대 뮤지컬 시상식 ‘한국 뮤지컬 어워즈’에선 2년 연속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는데요.
신의 아그네스로 2008년 대한민국 연극대상 여자 신인연기상, 원스로 제9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 스위니 토드로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 어쩌면 해피엔딩으로 제6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 여자인기상과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응답하라' 시리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이어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가 다섯 번째로 함께 하는 드라마였습니다.
두 사람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자극적인 설정 없이 순한 캐릭터, 착한 이야기로 사람 사는 이야기 그 자체를 전했고 다소무거운 소재들도 가벼운 코드로 풀어내면서 직장과 가정의 연결 고리 사이에서 누구나 흔히 겪을 법한 에피소드로 큰 호응을 얻게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후 근황
백상예술대상 신인상 후보에 올랐던 전미도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갔습니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에는 도재학 선생으로 출연한 정문성도 함께 출연하는 소식을 전하며 근황을 알렸습니다.
전미도 결혼 남편 직업 자녀
전미도는 지난 2013년 평범한 회사원이라는 직업을 가진 남성과 결혼을 했습니다. 소개팅을 통해 인연을 맺었고 6개월간 연애 후 결혼을 했습니다.
전미도는 뮤지컬 배우로 데뷔 후 연극 무대를 오가며 작품활동을 쉰적이 없는데요. 연애 시기에 남자친구인 남편도 전미도의 공연을 보기 위해 자주 찾았지만 키스신이 있는 <로미오와 줄리엣>은 남편이 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내의 바쁜 스케줄 탓에 결혼 생활이 꽤 오래 이어졌지만 여전히 신혼인지 모르겠다고 할만큼 바쁜 활동이 이어졌지만 남편은 아내의 일에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묵묵히 지켜주면서 남다른 애정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전미도가 뮤지컬 공연, 연극에 이어 드라마까지 흥행을 하게 되면서 2세 계획을 세우지 않은 것인지 아직 자녀가 없습니다. 아이를 안갖겠다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생길 때 감사히 받아들이겠다는 입장입니다.
전미도는 여전히 슬의생에서 맡은 채송화 캐릭터의 잔재가 남아있는 상황에 2021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참여하면서 주연 배우로서 인지도를 굳혔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2월 16일 jtbc 드라마 <서른, 아홉>에 주연으로 출연을 예고해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