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미 정애연 이혼 나이 전남편 김진근 자녀
- 문화이슈
- 2022. 2. 5. 17:20
동치미 정애연 이혼 나이 전남편 김진근 자녀
정애연 나이 1982년 11월 30일 생으로 올해 39세 입니다. 고향은 충남 대전시 정애연 키 168cm, 몸무게 48kg 이며 자녀는 아들 김성은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블레스이엔터 입니다. 정애은 학력 대전법동중학교, 동대전고등학교, 대전대학교 현대무용학 졸업했습니다.
배우 정애연 전 남편은 배우 김진근 입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04년 MBC <베스트극장>에서 만났습니다. 무려 15살 나이차가 있어 처음 김진근에 호감을 비쳤을 땐 아저씨 같이 느껴졌다고 합니다.
정애연은 첫 드라마를 찍으 ㄹ때 회식 자리에서 남편을 처음 보게됩니다. 연기 호흡을 맞추기도 전에 술에 만취한 상태의 남편에 대한 첫인상은 좋지 않았습니다. 좋지 않은 첫 인상을 깨기위한 노력도 많이 했지만 취향이 굉장히 비슷했다고 합니다.
김진근이 운동하는 걸 좋아했고 영화보는 걸 좋아해 정애연과 자주 영화를 보러 다녔습니다. 정애연이 연기를 배우는 단계에서 남편을 만나 연기 강의를 했던 남편을 따라다니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됐는데 어느날 김진근이 정애연의 엄마를 데리고 홍콩에 왔다며 노력을 하며 1년 내내 집에와 있었다고 합니다.
정애연 집안에 이모부가 배우 이덕화이며 시부모는 원로 배우 김진규와 김보애 입니다. 지금은 돌아가신 영화배우 김진아의 동생이 전 남편입니다. 어마어마한 배우 집안에 시집을 가게된 것이지만 결혼 12년만에 이혼을 합니다.
정애연의 데뷔는 대학을 다니던 시절 여름방학을 맞이해 서울 이모부 한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당시 광고 대행사 직원이 "영화배우 해보지 않을래"라며 제안을 한 것이 인연이 돼 배우 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후 2000년대 초반 CF 모델로 얼굴을 알립니다.
지난해 <브라보 마이 라이프>에 출연했으며 영화 어떤살인, 핼머니 등에 출연을 했습니다. 전 남편 김진근은 1995년 연극 <햄릿>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드라마 <그래도 좋아>, <러브 어게인>, <60일 지정생존자>와 영화 주홍글씨 등에 출연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