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충제 이버멕틴 / 코로나 특효약 되나

반응형
728x170

구충제 이버멕틴.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발적 자가격리 조치 등으로 실내에 거주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사회적 변화도 나타났습니다. 외식보다 배달앱 문의가 폭증했고 드라마, 예능 방송 시청률도 상승했습니다. 코로나 처럼 재난 상황에 처한 영화 연가시나 감기도 역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구충제 이버멕틴

미국 식품의약청의 승인을 받아 안전성이 입증된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 바이르스를 48시간 이내 죽인다는 세포배양 실험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를 구충제로 없앤다는 건 영화 연가시를 연상하게 합니다.

 

구충제 이버멕틴

사람이 만들어낸 변종 기생충은 일반 구충제로 치료하면 오히려 증세가 악화되지만 제대로 맞는 약을 처방하면 연가시를 소멸 시킬 수 있다는 것인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박쥐에서 사람에 의해 감염이 된만큼 그로인한 역발상을 착한 한 것일까요.

 

구충제 이버멕틴

코로나19는 그동안 마땅한 치료제가 없어 자가격리를 통한 면역력을 증가시켜 이겨내는 것 외에는 뾰족한 방안이 없었습니다. 메르스 때와 달리 신종 바이러스라는 단어가 붙은만큼 별다른 대응 체계가 없는 것이 사실인데 구충제가 신종 바이러스의 해결책으로 떠올랐습니다.

 

구충제 이버멕틴

호주 모니쉬 대학 카일리 박사는 세포 배양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버멕틴에 노출되자 48시간 안에 모든 유전물질이 소멸됐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세포 배양 실험에서 나온 결과이기에 코로나19 환자에게 직접 투여하는 임상시험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구충제 이버멕틴

영화 연가시에서 연가시도 기생충이기 때문에 구충제를 먹으면 효과가 있지 않을까하는 잘못된 정보로 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잃기도 했습니다. 아직 임상 시험을 한 것도 아닌데 너무 섣부른 결과 발표가 아닐까 여겨집니다.

 

구충제 이버멕틴

전문가는 구충제 등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는 약들을 함부로 복용할 경우 실제로 사망한 사례가 있었다며 안전성이 확인될 때까지 절대로 먹어선 안된다고 재차 당부를 했습니다.

 

구충제 이버멕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효과가 있다고 나타난 이버멕틴은 구충제로 승인된 약이지만 에이즈, 뎅기열, 독감, 지카바이러스를 포함 광범한 종류의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시험관실험에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구충제 이버멕틴

멀리 찾아볼 것도 없이 지난해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던 말기암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확산된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만 해도 항암 효과와 암세포를 사멸 시킨다며 실험에 적극 동참하는 이들이 세계적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구충제 이버멕틴이 그러한 효과를 불러올지 주목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