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후라이팬 기름때 얼룩 막걸리로 손쉽게 제거하는 꿀팁

반응형
728x170


집에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는 고기나 튀김류를 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먹을 때는 좋지만 뒷정리가 힘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삼겹살과 같은 기름기 있는 육류부터 양념장은 어지간히 닦아선 해결되지 않아 골치가 아픈데 막걸리 하나로 말끔히 해결 할 수 있답니다.



1. 먹다남은 막걸리 찌꺼기는 모아라


세제를 이용해 여러번 닦아도 남아있는 기름때 이럴때는 먹다남은 막걸리나 막걸리 침전물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버려지는 것을 재활용 할 수 있는 유용성 때문에 후라이팬 닦는데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기름때가 묻은 팬에 막걸리를 부어준다음 부드러운 스폰지를 이용해 원을 그리며 닦아주세요. 막걸리 침전물 속에 이물질을 녹이는 알코올과 오염물을 흡착할 수 있는 녹말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얼룩이나 찌든때에 효과적입니다.







세가지 동일한 후라이팬에 각각 막걸리 침전물, 주방 세제, 베이킹 소다를 활용해 세척을 한 후 기름종이로 닦아내보니 놀랍게도 막걸리 침전물이 세제보다 훨씬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2. 후라이팬 얼룩제거 꿀팁


후라이팬 겉면에 묻은 얼룩 역시 막걸리를 활용하면 팔이 떨어지도록 열심히 문지를 필요가 없습니다.


준비물 : 막걸리 침전물 300ml, 베이킹소다 3큰술, 식초 3큰술


준비된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스폰지형 수세미에 용액을 충분히 적신다음 얼룩부위에 슥 문질러주면 마법과도 같은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게 되실 거에요. 탄부위기 심하면 물에 불린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3. 후라이팬은 가급적 좋은걸 구입


사람들이 괜히 테팔, 테팔 외치는 것이 아니더군요. 

저가형 후라이팬을 구입하면 한 달은 괜찮은데 조금 지나면 달걀 후라이도 힘들만큼 사용감이 떨어집니다. 코팅 여러겹 된 후라이팬을 구입 후 양념이 타서 덕지덕지 들러붙은 것도 세제없이 슥슥 닦아도 잘 닦여내는 것이 그저 놀랍더군요.





4. 용도에 맞는 팬을 구성하라


후라이팬 하나로 볶음, 조림, 구이 등 다양하게 사용하시는데 후라이팬도 엄연히 수명이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을 하고 관리하면 그만큼 수명이 늘어나지만 한 가지로 모든 것을 하려고 하면 금새 재료가 눌러붙고 제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구이는 코팅력이 좋은 넓은 후라이팬을 사용하고 볶음, 조림, 찌개 등은 궁중팬 처럼 깊은 것을 사용하세요. 또한 생선, 육류 등은 그릴팬을 사용하시면 다른 재료에 냄새가 배이지 않고 맛있게 구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취경력 10년차

다양한 음식을 즐기면서 주방 기구들 역시 애착을 갖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결론은 주방 용품들은 비싼 값을 한다는 것입니다. 요리가 훨씬 쉬워질 뿐만 아니라 설겆이도 손쉬워 가급적이면 냄비, 후라이팬, 칼, 도마는 좋은 걸 사셨으면 



< 꿀팁 추천글-TOP3  >

 여성들이 꼭 알아야할 놀라운 생활꿀팁 10가지

 해외에서 인기있는 커플 웨딩 타투 10가지

 최악의 결혼식사진 웨딩사진 TOP 10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