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샤워기 욕실 물때 오렌지 껍질로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욕실 청소를 하면서 한 번이라도 샤워헤드 청소를 하신적이 있으신가요. 이사를 갔는데 붉은 반점이 올라오거나 샤워 후 가려움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면 샤워헤드 내부 물때로 인한 오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먹다남은 오렌지 껍질로 까다로운 욕실 물때 청소를 완벽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샤워헤드도 반드시 청소가 필요하다


수도꼭지 처럼 샤워헤드도 물이 지나가는 통로 중 하나 입니다. 오랜시간 사용을 하다보면 물때가 곳곳에 발생하고 피부 가려움증이나 붉은 반점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방송을 통해 내시경으로 들여댜보니 생각 이상으로 심각했습니다.







2. 샤워헤드 청소 방법


준비물 : 오렌지 껍질, 소독용 에탄올, 비닐팩


지퍼형 팩을 준비하고 오렌지 껍질과 약국에 판매하는 소독용 에탄올을 부어 30분~1시간 동안 담가두기만 하면 됩니다.








오렌지 껍질을 제거한 다음 지퍼백 안에 샤워기를 넣고 한 시간 기다리면 됩니다. 이때 가끔 좌우로 흔들어주며 샤워기를 굴려주면 더 도움이 됩니다.






물을 쏟아내고 맑은 물을 이용해 내부를 씻어내면 완성






오렌지 껍질 속 천연 기름 성분이 에탄올에 자극을 받으면 청소에 이용이 가능한 천연 세정제가 된다고 합니다. 한 번 만들어두면 일주일 정도 효과가 지속되며 욕실 거울 물때 제거할 때도 거울에 분사를 한 후 오렌지 껍질로 문지르면 새것같이 말끔해진답니다.






3. 수도꼭지 물때에 오렌지 활용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진 수도꼭지, 수납선반, 욕실봉의 물때 제거에도 오렌지 껍질을 이용해 문지르면 깨끗하게 제거가 되구요. 다른 방법으로 다이소에 판매하는 1000원 매직블럭을 구입해 물만 묻혀 닦아도 됩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후라이팬 기름때 얼룩 막걸리로 손쉽게 제거하는 꿀팁

 방충망 창문틀 기름때 손쉽게 청소하는 꿀팁

 선글라스 착용후 눈이 가렵고 뻐근하면 이것의심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