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드름 자주나는 부위 원인과 치료방법 8가지

반응형
728x170


사춘기도 아닌데 같은 지점에 여드름이 반복해서 생긴다면 피부를 자극하는 외부 요인에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메이크업 제품, 헤어케어 제품을 테스테 해야 하고 신체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느슨한 옷과 운동 후 샤워를 하는 등 생활 패턴에 전반적인 문제점을 찾아내야 합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과 예방 방법 10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피부에 닿는 부분을 제한 하세요


반복적으로 신체에 닿는 부위에서 여드름이 발생한다면 그곳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예를들어 모자를 착용한 부위에서 자주 발생한다면 모자를 벗고 깨끗하게 씻은 상태에서 여드름이 없어지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행위는 절대 멈춰야 합니다.






2. 규칙적으로 씻으세요


여드름 발병 원인을 해소하려면 하루에 두 번씩 여드름이 나는 부위를 씻어야 합니다. 과하지 않은 선에서 벤조일 퍼 옥사이드나 살리실산 등의 유효 성분이 포함된 제품이 효과적입니다. 특히 살리실산은 국내에서도 여드름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3. 건강한 식단을 하세요


건강한 식이요법은 호르몬을 조절해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 발생을 해결해 줍니다. 지방질, 단것, 가공 식품은 적어도 여드름이 발병한 상태에선 멈춰야 합니다. 신선한 과일, 딱딱하지 않은 체소와 곡물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세요.






4.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관리하세요


스트레스가 여드름 발병 원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드름을 악화 시키는 주요 요인이기도 합니다. 잠들기전 불안감을 잠재우기 위해 가벼운 운동이나 명상은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충분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여드름을 손으로 만지지마세요


여드름을 만지거나 터트리게 되면 감염으로 인해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충분히 발생할 수 있게 한 다음 면봉 등을 사용해 제거해야 합니다. 만약 여드름이 보기 싫다면 컨실로를 사용해 눈에 띄지 않게 하세요.






6. 상태에 따른 피부과는 필수


단순한 여드름의 형태가 아니라 육안으로 봤을 때 심각하다고 판단되면 반드시 피부과에 가세요. 민간 요법으로 인해 평생 흉터를 안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흉터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약물, 연고 등의 치료제가 있으니 늦지 않게 전문의의 상담을 받으세요






7. 메이크업 제품에 관심을 가지세요


일부 메이크업은 여드름을 숨기기에 효과적이지만 모공을 막거나 감염을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특정 제품에서 여드름이 발생한다면 다른 제품을 사용해보세요. 오일 성분이 없거나 비독성 제품 사용은 여드름 뿐만 아니리 피부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잠자리 들기전 반드세 화장을 제거하고 이때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8. 정기적인 세탁


박테리아는 옷과 침구에 서식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피부와 접촉하는 모든 옷감을 씻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마 주위에 여드름이 자주 발생하면 모자를 햇볕에 2시간 정도 건조를 시키고 얼굴 부위에 발생하면 베개를 세척해야 합니다. 등이나 어깨는 평소 자주입는 옷을 빨아주는 것으로 해결을 볼 수 있습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고양이 입양시 필요한 물품 7가지

 마모된 와이퍼 교체와 올바른 선택 방법 7가지

 빨래에서 냄새나는 원인과 해결방법 5가지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