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모된 와이퍼 교체와 올바른 선택 방법 7가지

반응형
728x170


와이퍼가 소모품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교체를 해야한다는 것을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와이퍼를 작동 시켰는데 줄무늬가 생기거나 마찰음이 발생하면 교체시기가 올것입니다. 하지만 성능보다 가격에 중요시하는 선택은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합니다. 마모된 와이퍼를 제대로 알고 선택하는 7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수명이 다한 와이퍼 교체 필요성을 결정하라


와이퍼 잎은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재질은 수명이 길지만 대부분 1만원 미만 제품은 고무이며 날씨, 온도에 따라 자연적으로 마모가 됩니다. 여름철에는 뜨거운 날씨 때문에 고무 재질은 훨씬 마모도가 높기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며 또한 장마철을 대비해 미리 교체를 해야합니다.






2. 가급적 인터넷 구매를 선호하라


와이퍼 교체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설명서나 유튜브 검색을 하면 누구나 5분안에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 주유소나 차량 정비소에서 비싼 돈을 주고 교체하기보다 비교적 저렴한 인터넷 구입으로 비용도 아끼고 스킬도 쌓으세요.






3. 차량에 맞는 와이퍼를 선택하라


와이퍼는 가격에 맞춰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차량의 유리에 맞는 선택을 해야합니다. 차량 유리면이 평평한 유형은 1만원 미만의 일자형을 선택해도 괜찮지만 유리가 곡선형 차량의 경우 그에 맞는 곡선형 와이퍼를 구입해야 합니다. 해당 제품 뒷면에는 차량에 맞는 사이즈와 브랜드가 적혀있으니 반드시 참고 하셔서 돈을 낭비하는 일이 없어야 하겠어요.







4. 차종만 안다면 와이퍼 고르는건 쉽다


내차를 처음 갖게 되었다면 당연히 성인 남성이라 해도 와이퍼 고르는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차량 회사 브랜드와 차종만 알고 있으면 당당하게 매장으로 걸어가서 와이퍼 제품 뒷면을 보세요. 운전석과 보조석 와이퍼 규격이 적혀 있습니다. 선택해서 계산만 하면 됩니다.






와이퍼 직접 교체하는 방법


5. 와이퍼 교체 방법은 와이퍼 포장지 뒷면을 보면 나와있습니다. 와이퍼를 T 자 모양으로 세운다음 클립을 누르고 위로 밀면 분리가 됩니다.






6. 초보자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와이퍼를 분리하면서 와이퍼암을 그냥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유리가 깨지거나 흠집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수건이나 천을 준비해 와이퍼를 고정해주세요.






7. 와이퍼 결합하는 방법은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포장지 뒷면을 참고 하셔야 합니다. 대게 빼냈던 방법의 역으로 밀어넣고 당기면 교체가 완료 됩니다. 미리 유튜브 영상을 체크하는 것도 방법 입니다.




개인적으로 와이퍼는 전체적으로 검정이 낫습니다. 일전에 은색 커버의 코팅된 제품을 구입 했더니 햇볕에 반사되어 운전하는데 불편하더군요. 괜히 와이퍼가 검정색으로 통일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또한, 장마철 이전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와이퍼를 구입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꿀팁 추천글-TOP3  >

 빨래에서 냄새나는 원인과 해결방법 5가지

 전자레인지 찌든때 수박껍질로 청소하는 방법

 믹서기 찌든때 청소하는 3가지 방법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